체육분야 대상을 수상한 안산 소재 알바트로스 골프연습장은 일반 골프연습장이 타석시설에만 치중하는 것과 달리 유명 호텔내 휘트니스센터 수준의 부대시설을 갖춰 골프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점이 높이 평가됐다.
올 1월 안산 초지동에 대지 2천735평, 연건평 1천142평의 4층 건물에 69개 타석을 구비한 초현대식 시설을 갖추고 개장한 알바트로스 골프연습장(대표 김태진)은 스윙분석기, 선풍기, 원적외선 튜브히터, 물수건, 600개의 개인락커 구비는 기본으로 헬스장과 사우나 시설이 다른 골프연습장과 차별화되고 있다.
골프 회원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헬스장에는 23대의 각종 헬스기구는 물론 골프스윙 교정기 4대가 설치돼 있으며, 웬만한 정규 골프장내 사우나 시설보다 큰 규모의 사우나실에는 넓은 탈의실과 샤워기, 냉온탕, 건·습식 황토자수정 사우나, 운동후의 목과 등의 통증을 풀어주는 경락마사지실 등이 완비돼 있으며 구두 세화서비스는 기본이다.
200여대 규모의 주차장 옆에 마련된 4개면의 쳔연잔듸 퍼팅그린과 벙커샷 연습장, 퍼팅 전문가가 직접 클럽상담을 해주는 골프샵, 실전 라운드 감각의 미국식 ABOUT GOLF를 즐길 수 있는 스크린골프연습장은 일반 골프장에 가지 않아도 실전연습이 가능하다..
또 골프연스장내 로비는 호텔급 수준의 품격 높은 인테리어시설을 갖추었으며 신라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 유명 호텔에서 15년간의 요리경력을 가진 조리장의 특별 음식이 제공되는 한식당도 골프연습장을 찾는 이들의 발길을 붙잡는다.
특히 알바트로스 골프연습장에는 독특한 프로그램은 운영하고 있는데, 제2의 최경주 박세리 김미현을 꿈구는 소년소녀들을 훌륭한 선수로 육성하기 위해 개장과 동시에 마련한 `유소년 골프 아카데미' 가 바로 그것이다.
체계적인 스윙레슨, 웨이트 트레이닝, 필드레슨은 물론이고 미국 등의 진출을 위해 어학강습을 실시하는등 완벽한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 현재 23명의 `미완의 개대주'들이 경기도를 빛낼 주니어 대표선수를 넘어 그린재킷의 주인공이 될 날만을 기다리고 있다. (031)401-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