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군은 보물 제226호 신륵사 다층전탑에 대한 보수공사를 마무리하고 27일부터 일반공개한다고 밝혔다. 신륵사 경내에 있는 다층전탑은 기단부 전체가 기울고 화강석 기단부와 전탑 탑신부위가 틈이 벌어져 2004년 11월 보수공사에 착공했다. 군은 1억700여만원을 들여 기단부의 틈새를 메우고 탑신부에 훼손된 전돌을 보수하는 한편 6층 이상에 있는 옥개석(탑 위에 지붕처럼 덮는 돌)을 부분 해체 보수했다.
=여주/이진우기자·ezw@kyeongin.com
◆평택시는 27일 진위면 진위천 시민유원지에서 다음달 1일 `제3회 전국 민물고기 맨손잡이 축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수산물 소비촉진과 내수면 어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하는 이 행사에서는 민물고기 잡이 외 물속에서 평택 농수산물에 관한 OX퀴즈 및 민물고기 빨리 옮기기, 고무신 물 나르기 등 재미있는 게임도 마련되어 있는 등 다채로운 행사로 진행된다. 또 이날 하루 `민물고기 전시회'와 평택항 전경및 등대사진 전시, 수산물 깜짝경매, 수박 빨리먹기, 우유 빨리마시기 등도 준비돼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이 제공된다. 문의(031)659-5331
=평택/김종호기자·kikjh@kyeongin.com
◆제9회 부천국제만화축제가 다음달 17~20일 부천 복사골문화센터에서 개최된다.
`상상에너지'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이번 만화축제는 시민 곁에서 즐거운 축제로 만드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축제는 지난 한해동안 출판된 만화의 경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제코믹북페어의 국내 출판관 및 해외출판관, 수출만화 도서전, 만화작가와 출판사및 산업체를 연결하는 출판만화 견본전 등이 준비됐다. 또 어린이들에게 신비로움을 전하는 세계만화그림책 전과 구체관절인형으로 만나보는 만화속 공주인형전, 몸으로 함께 참여하는 만화체험이벤트존 등이 마련됐으며 토크쇼와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전개된다.
=부천/황선교기자·hsg@kyeongin.com
◆경기북부상공회의소는 27일 오전 기업애로종합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콜센터와 경영상담 등 본격적인 지원 업무를 시작했다. 이번 지원센터 개소로 기업인들은 세무·회계, 인사·노무, 법무, 무역 등 부문별로 구성된 자문위원 20명에서 수시 상담이 가능하게 됐다. 또 전화 한 통화로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안내와 규제 신고는 물론 분야별 전문컨설턴트와 직접 상담할 수 있게 됐다. 지원센터는 다음달에 홈페이지를 구축해 기업정보, 상품정보, 거래정보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문의(031)853-6681 콜센터:1600-6313
=의정부/김환기기자·khk@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