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의 대화합과 건전한 체력을 다지는 제19회 고양행주문화제와 시민체육대회가 지난달 29일부터 1일까지 호수공원과 종합운동장 등에서 다채롭게 열렸다.

지난해와 달리 행주문화제 주 무대가 호수공원의 한울광장 수변 무대로 옮기면서 호수를 배경으로 한 국악한마당과 고양필하모닉 공연, 국내 정상급 가수 출연, 난타공연, 야외무대 공연 등 화려하면서 품격높은 공연이 펼쳐졌다.

=고양/김재영기자·kjyoung@kyeongin.com

 

◆광명시는 오는 18일까지 광명시립소년소녀합창단 지휘자를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응시자격은 4년제 음악관련 정규대학 졸업자(합창지휘 전공)중 합창단 지휘경력이 3년이상(남자의 경우는 병역을 필했거나 면제)이어야 한다.

응시원서 교부는 시 문화청소년과(02-2680-2160)에서 이뤄지며 시 홈페이지(www.gm.go.kr)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해도 된다. 접수는 방문 또는 우편(광명시 철산동 222의 1)으로 가능하며 전형방법은 1차(서류및 비디오 심사)와 2차(면접)로 나눠 실시된다.

=광명/이귀덕기자·lkd@kyeongin.com

 

◆포천시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돕기 위한 `2006 포천국제무역상담회'가 오는 16일 포천시 아도니스 호텔에서 3일간 일정으로 개최된다.

인도, 일본, 싱가포르, 대만 등 12개국 바이어 21명과 포천지역 100여개 기업체가 참여하는 이번 상담회에서는 국내외 기업간 1대1 만남을 통해 수출계약을 비롯해 기술제휴와 투자유치, 공동마케팅 및 연구, 원자재 수입 등 광범위한 전략적 제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포천/김평석기자·pskim@kyeongin.com

 

◆가평군이 친절한 공직자상 확립과 일하는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명찰 패용을 의무화하는 등 직원 복무관리 종합개선 방안을 마련했다고 1일 밝혔다.

상의 좌측 가슴위에 부착하게 될 직원 명찰`에는 신속, 공정, 친절이란 문구와 직원 성명이 또렷하게 표시돼 있어 공직자의 이미지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지나친 개성표출로 불쾌감이나 거부감을 주는 복장과 과다한 노출, 화려한 복장 등의 착용을 자제하고 정장, 콤비, 남방, 니트웨어 등의 간소한 복장 착용을 권장키로 했다.

=가평/김윤구기자·kimy@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