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는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2007년도 사회단체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신청 대상은 부평구에 주소지를 두고 활동하면서 구에서 권장하는 사업을 시행하는 단체와 설립목적이 개별법령 또는 조례에 근거해 보조할 수 있는 단체들이다.
 지원사업 유형은 ▲구정 주요시책 추진사업 ▲구민 의식개혁 추진사업 ▲청소년 보호활동 사업 ▲문화·예술관련 행사 ▲기타 구 발전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등이다.
 이와관련해 구는 10일 오후 구청 중회의실에서 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단체의 임원 등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032)509-6150

/김도현기자·kdh69@kyeongin.com

 

 ◆인천대학교 토목환경시스템공학과와 인천지역환경기술개발센터는 9~11일 3일동안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에서 `제1회 국제 지반환경 및 지반공학 학술회의'를 연다.
 이번 학술회의는 지반환경공학, 지반공학기술, 도심지 사회기반기술 분야로 주제를 나눠 국내·외 전문가 70여명의 강연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술회의 위원장 신은철 교수는 “학술회의를 통해 학계의 업적을 실무에 활용하는 산·학 교류가 촉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032)765-6551

/윤문영기자·moono7@kyeongin.com

 

 ◆인천시 여성문화회관은 오는 25일 실시되는 `허브 향기 가득한 보령에서 만나는 자연'을 주제로 한 문화기행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기행은 하루 일정으로 충남 부여의 무량사와 보령의 무차포, 개화예술공원을 둘러보도록 계획돼 있다.
 선착순으로 40명을 모집하며 참가비는 초등학생 이하는 2만3천원, 초등학생 이상은 2만5천원이다. 참가 신청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032)511-3141

/윤문영기자·moono7@kyeongin.com

 

 ◆농업경영인강화군연합회(회장·전종덕)는 9일 강화공설운동장에서 안덕수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농업경영인 및 여성농업인강화군연합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0회 농업경영인가족체육대회를 가졌다.  이날 체육행사에선 훌라후프와 전통 민속놀이인 제기차기를 비롯한 협동심을 발휘하는 단체줄넘기, 족구, 400m계주 등을 통해 농업인의 자긍심을 키웠다.
 앞서 개회식에선 농업경영인 전회장인 김주동씨에게 농림부장관 표창이 전수되고, 강형만씨와 고은숙씨가 농업학습단체 활성화 공로로 군수 표창을 각각 받았다.
 
/김종호기자·kj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