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오는 12월2일부터 매주 토요일 3회에 걸쳐 한부모 가정 대상 프로그램 `씽씽한 가족'을 진행한다.

   씽씽한 가족'은 취약한 환경에 놓여있는 한부모가정의 가족건강성을 찾아주기 위해 의사소통과 감정처리, 정서지원같이 가족협력에 필요한 방법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인원은 지역내 한부모 가족 10가족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전화 및 면접상담(전화 326-4212)을 받고 있다.

   부천/정찬성기자·ccs@kyeongin.com

   ◆동국대학교 일산병원(의무원장·이석현)은 고혈압 주간을 맞아 29일 오전 10시 병원 5층 대강당에서 고혈압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갖는다.

   건강강좌는 ▲고혈압이 왜 위험한가(심장혈관내과 김영권 교수) ▲고혈압 치료는(심장혈관내과 나상훈 교수) ▲고혈압에 대한 잘못된 상식은(심장혈관내과 이무용 교수) 등의 강의가 펼쳐진다.

   문의:(031)961-7270

   고양/김재영기자·kjyoung@kyeongin.com

   ◆2006천연기념물 전시회가 다음달 1일부터 20일동안 포천시 반월아트홀에서 열린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포천시와 (사)한국조류보호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동·식물 박제 32점과 지질, 동굴, 천연보호구역, 명승지 등을 담은 사진 패널 120점 등이 그 의미와 특성에 따라 주제별로 전시된다.

   또 두루미, 저어새 등 희귀 철새 10여 종의 생활상을 담은 생태 비디오가 상영된다.

   전시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관람료는 무료다.

   포천/김평석기자·pskim@kyeongin.com

   ◆포천 중문의과대학교 분당차병원은 29일 오후 2시 차병원 대강당에서 `요통의 원인 및 치료(정형외과 신동은 교수)' `요통의 재활치료 및 운동치료(재활의학과 김용래 교수)' 등 요통 무료 공개강좌를 연다. 차병원은 이날 참가자들에게 무료 골다공증 검사를 해 준다. 문의:(031)780-5289

   성남/최규원기자·mirzstar@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