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연수구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은 지난해 행사모습).
인천 연수구는 26일 2007년 상반기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당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리는 이번 '구인·구직자 만남의 날' 행사에는 약 20개 업체가 참여한다.

이들 업체는 행사장에서 직접 면접을 시행하고, 약 40개 업체는 모집공고문을 통해 간접 참여할 계획이다.

일자리를 원하는 구직자는 행사 당일 직접 방문하면 한 곳에서 여러 기업과 면접은 물론 경인지방노동청 경인종합고용안정센터에서 제공하는 직업선호도 검사 및 실업급여, 고용보험에 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인천 소상공인지원센터에서 상담원이 파견돼 소자본 창업과 관련된 상담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구직자뿐 아니라 창업에 관심이 있는 구민들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구인구직자 간 상호 정보교환과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을 통해 인력수급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근로자의 생활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지역경제과(810-7375) 또는 취업정보센터(810-738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