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용 반도체 전문기업인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2회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공모전의 주제는 전력용 반도체와 관련된 것으로 현재와 미래의 반도체 산업을 조명하는 것.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0일부터 10월 5일까지며 참신성, 독창성, 기술적 난이도 등을 기준으로 2차에 걸쳐 심사, 대상 금상 은상 등 총 9편의 입상작을 선정해 총 1천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입상자들이 입사를 희망할 경우 서류전형 면제와 가산점 혜택을 줄 방침이다. 논문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홈페이지(www.fairchildcontest.com)에서 알 수 있다.
지난해 제1회 공모전은 국내·외 23개 대학에서 총 56편의 논문이 접수돼 높은 관심과 참여도를 보였다. 참가 논문의 수준도 탁월해 현업의 여러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아 논문대회의 기본취지인 기업이미지 제고와 우수 인재의 선점이라는 목표를 만족하는 공모전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페어차일드코리아 송창섭 수석부사장은 "젊은 인재들의 학문적 성취가 사업현장의 살아있는 아이디어로 진화하는 순간들을 지켜볼 수 있는 계기"라며 "페어차일드코리아의 논문공모전이 세계 최고의 전력용 반도체 전문가를 꿈꾸는 젊은이들에게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페어차일드코리아는 미국의 대표적인 반도체 회사인 페어차일드가 직접 투자한 국내 최대의 전력용 반도체 전문회사로 부천에 R&D 센터 등이 위치해 있으며 서울과 구미에 영업사무소, 화성에 최첨단 물류센터를 갖추고 있다.
전력용 반도체 논문 공모 내달 10일부터 접수
참신한 아이디어로 도전하세요
입력 2007-08-26 21: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7-08-27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7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