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화인종합건축사무소는 1996년에 설립된 종합건축 및 종합감리 전문회사이다.

역사가 짧은 만큼 이 회사의 기술력 또한 평범한 중소기업 수준에 머물고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오히려 (주)화인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금까지 수원 권선동 지오베르크 오피스텔, 수원 영통 대림아파트, 수원 SK 정자동 공장, 성남 정수장, 안산 대한기계 공장 등 도내 유명 시설물들의 설계를 잇따라 수주했고, 용인 흥덕 경남아너스빌, 수원 고색동 유통공구상가, 수원 인계자이 오피스텔, 용인 죽전 e-편한세상 등의 수많은 유명회사들의 건축물을 감리했다.

(주)화인의 기술력은 각종 인증서에서도 확인된다.

지난 2000년 ISO9001 인증을 받은 것을 시작으로 2005년에는 방화문 제작방법 등 4건에 관해 특허권을 획득했다.

이듬해인 2006년에도 건축물 방범창 구조 등 2건에 대해서 특허권을 추가했다.

(주)화인은 이와 같은 실적을 바탕으로 최근에는 수원 영통 임광 그대가 아파트 단지의 설계를 담당했다.

수원 망포 임광 그대가는 인근 단지 중 유일하게 2면4선식 구조를 갖췄을 뿐 아니라 서울행 출발역으로 유력한 방죽역에서 가장 가까운 초역세권 아파트 단지다.

여기에 2009년 이후부터는 인근에 용인~서울간 고속도로와 수원~화성간 도로, 인접 간선도로 등이 개통 및 확장 예정 중에 있고, 신분당선도 2012년이면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입주 시기를 전후해 7만㎡의 단지 앞 공원과 망포공원, 기흥호수공원 등의 대규모 휴양시설들이 개장될 예정이어서, 입주민들의 편의시설에 대한 갈증을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 임광 그대가는 또 방죽역 중심의 수원 영통 뉴타운에서 가장 큰 602세대의 대단지라는 프리미엄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삼성전자 첨단클러스터가 곧바로 위치해있고 화성지구 158만여㎡에 삼성 반도체 공장이 추가 증설 예정이어서 이로 인한 후광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