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흥2구역 조감도.
성남시는 27일 2단계 주택 재개발 정비사업에 대해 정비계획 수립 및 정비구역의 지정에 대한 주민의견을 듣기 위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규정에 의거해 신흥2, 수진2, 중1, 금광1구역 주민을 대상으로 공람공고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정비계획의 주요 내용은 쾌적한 주거생활과 공공성을 위해 양호한 가로경관 및 보행의 쾌적성을 확보토록 계획했으며, 정비예정구역별로 특색있는 테마계획으로 ▲숲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원 조성 ▲단지입구, 가로변, 광장 등에 소나무 군락지 조성 ▲맑고 푸른 물이 흐르는 수(水)공간 조성 ▲녹지축에 나무와 돌 등을 식재해 계곡의 느낌이 나도록 계획했다.

또 스카이라인 계획으로 남북측으로 통경측을 확보해 개발감과 바람길을 조성하고 배후의 산림능선과 어울리는 스카이라인 확보를 고려한 건축물을 배치토록 했다.

공람기간은 오는 2월 4일까지로 시 도시개발과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비사업의 명칭 및 면적, 토지이용계획, 용도지역결정, 지구단위계획결정, 도시계획시설결정에 대한 조서 및 도서를 비치, 주민 공람을 진행하고 있다.

시는 주민공람 후 주민의견을 검토 보완해 경기도에 구역지정 신청 후 올 상반기 중 정비구역지정으로 고시할 계획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