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여행을 준비하고 있었다면 온라인몰을 활용해 볼 만하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온라인몰들은 국내 여행은 물론 호텔숙박상품과 해외 벚꽃여행까지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G마켓(www.gmarket.co.kr)은 워커힐 호텔과 함께 내달 12일까지 '스프링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워커힐 벚꽃길 축제에 참가한 뒤 응모권을 받아 G마켓 홈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워커힐 클럽 스위트 숙박권(3명), 아이리버 딕플 D5(10명), 미키MP3(10명) 등이 경품으로 준비돼 있다.

인터넷종합쇼핑 KT몰(www.ktmall.com)에서는 봄꽃놀이 해외 여행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2008 일본 사쿠라 효도여행'은 KT몰이 추천하는 특가기획상품이다.

이 중 5월 2일과 6일 출발하는 '북해도 벚꽃놀이(169만원)' 상품은 벚꽃이 만개한 마루야마공원 등을 돌아볼 수 있는 3박4일 일정이다.

CJ몰(www.CJmall.com)에서는 오는 27일까지 토·일요일마다 출발하는 '선운사 동백꽃과 내소사 벚꽃여행'을 판매하고 있다. 두 곳의 사찰에서 꽃놀이를 즐길 수 있는 상품으로 오전 7시에 서울 광화문에서 버스로 출발하며, 오후 9시경 도착하는 당일 코스다. 가이드와 점심 식사 등을 포함해 성인 3만7천원, 아동 3만2천원으로 가격 부담도 적다.

롯데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www.lotteimall.com)은 '즐거운 벚꽃여행 떠나요' 기획전을 열고 진해 벚꽃, 쌍계사 벚꽃 등 국내 벚꽃 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상품을 마련했다.

진해 지역을 당일로 관광할 수 있는 '진해 벚꽃 당일 여행(성인 1인 기준)'은 3만3천원, 1박3일로 외도, 해금강, 벚꽃 축제, 보성 차밭 등을 여행할 수 있는 '쌍계사 벚꽃 패키지(성인 1인 기준)'는 12만5천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