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관내 한강시민공원 12만여㎡에서 '2008 유채꽃 축제'가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16일부터 3일간 펼쳐진다.



축제 첫날인 16일(금)에는 칭기즈칸의 후예인 몽골민속예술단의 짐승과 새의 울음소리를 내는 허미(khoomi)를 시작으로 전통 춤과 악기 연주로 전야제가 시작되며, 나비를 소재로 한 판타지패션쇼가 개최된다.

밤에는 구리연예협회(회장·박종호)에서 마련한 김범룡·박진광·이수나·현진우 등의 축하공연이 개최되고, 중국교류사진전시회 및 구리시의 자매교류도시인 공주의 인삼과 인삼주, 단양의 쌀과 머루주, 오가피, 된장, 강원도 토성면의 금강산머루주와 오대미, 젓갈, 거진읍의 건어물, 젓갈 등 먹거리 특산품전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17일(토)에는 둔치 주변에서 그림그리기대회, 구리곤충생태관에서 정성껏 기른 나비 2만마리를 유채꽃밭에 날리는 장관이 펼쳐진다.

또 워커힐호텔 한국민속예술단의 공연, 토요상설무대 개최, 스톤재즈공연, 임웅균의 성악과 박혜경·조성모의 라이브콘서트와 불꽃놀이가 구리시 관내 곳곳에서 개최된다.

18일(일)에는 김덕수사물놀이패의 신명나는 민족의 소리 공연과 구리국악협회(회장·이숙자)의 고구려의 무예와 경기민요공연, 구리연극협회(회장·이인숙)가 주관하는 블랙코미디 '5월의 신부'가 유채꽃 무대에 오른다.

저녁에는 '유채꽃밭에서 진행되는 교통방송 공개방송'이 허참의 사회로 진행되고, 남진·태진아·나비·임수정·렉시·윤시내·현숙·진시몬 등 트로트와 리듬앤부르스, 록 등으로 어우러진 공연과 내년을 기약하는 불꽃놀이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와함께 유채꽃밭과 구리시의 숨쉬는 모습을 담은 '2008년 구리관광사진공모전'과 '유채꽃 전국 아마추어 디카사진공모전'을 30일까지 접수한다. 연락처는 구리예총(031-557-0350)이며, 디카공모전은 구리시멀티미디어자료실(http://media.guri.go.kr) '참여마당-내사진뽐내기유채꽃축제'에 올리면 된다.

부대행사로 유채꽃밭주변 3㎞에 걸쳐있는 꽃동산 꽃길 체험, 한강에서의 맨손으로 민물고기잡기, 꽃밭 가족사진 촬영과 즉석인화, 유채꽃길 자전거하이킹(자전거 무료대여), 신나는 찰흙놀이(물레체험)와 투호, 한지제기만들기, 바람개비놀이, 솜사탕맛보기 등과 향토사연구회 전통문양 탁본 체험 등 다양한 놀이 및 체험행사 등이 준비돼 있다.

이종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