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ITC2007 디지털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분야 관람객.

디지털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분야에는 20여개 사가 참가한다. 이 분야의 유망 IT업체와 제품을 소개한다.

(주)모비엘테크(대표·김홍수)는 DV는 물론 SD, HDV, HD에 이르는 모든 전문적인 포맷의 편집을 지원하는 'NLE 시스템'을 선보인다.

제품은 컬러 수정 기능 등을 보유하고 있어 방송에 적합한 전문적인 화질을 구현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RT 포맷의 적용으로 사용하드디스크 용량을 10% 정도까지 줄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와 함께 회사는 맥 프로 3.0을 비롯해 맥 프로 3.2, 아이맥 23", 맥북 프로 15", 엑스서버, 맥 전용 23" 모니터, 파이널 컷 스튜디오 2.0, 파이널 컷 서버, 엑스산 2, 탭 프로3.0 등의 다양한 콘텐츠 구현을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선보일 예정이다.

▲ (주)세피스 'Seffice BAW'
(주)세피스(대표·나한주)는 'Seffice BAW(Seffice Business Application Wizard)'라는 그룹웨어 전문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솔루션은 업무 수행과 관련된 사람과 시스템을 프로세스에 맞게 실행·통제해 업무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가 있다. 제품 사용시 팩스, 국내·외 전화통화, 우편물 발송 등에 따른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다양한 협업 업무 개발도 가능하다.

오토심테크놀로지(대표·이진용)는 생산 라인 레이아웃을 설계하는 전문 설계 소프트웨어를 선보인다.

제품은 3D 물류 시뮬레이션 기능을 갖추고 있어 물류 공간 확보 및 미달 물류 영역, 물류 거리 등과 관련된 설계 효율을 높인다. 이 효과로 작업물의 이동 거리가 최소화되며, 재고도 줄일 수 있게 된다.

▲ (주)파란정보기술 '라이프진 MX'
(주)파란정보기술(대표·이영락)은 온라인상에서 실제 책을 보는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신 개념의 온라인 콘텐츠 전자책 솔루션(e-book) '라이프진 MX'를 출품한다.

또 중소기업의 비용 절감과 매출 증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그룹웨어 솔루션인 '씨즈웨어'와 게임형 한자 학습 콘텐츠인 '한자 이순신'을 함께 선보인다.

(주)발해(대표·심주섭)는 기업 지식정보관리(KMS), 온라인 홍보시스템 관리(MMS), 영업관리(BMS) 등의 기본적인 기업 정보화 기능을 통합한 신 개념의 솔루션을 출품한다. 이 제품은 기업에서 생산되는 제품 등에 대한 온라인 홍보·마케팅 서비스, 기업 내 지식자산 정보의 관리를 위한 소규모 지식정보관리(KMS) 서비스, 기업의 영업 관리 및 기본 업무관리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을 갖고 있다.

▲ (주)에스엠에스 'Black Magic'
(주)에스엠에스(대표·박영삼)는 HDD(hard disk drive) 내 데이터를 완벽하게 삭제함으로써 HDD내 정보를 복구 불가능하게 만드는 소프트웨어 'Black Magic'을 선보인다.

이 제품은 병렬 삭제가 가능하며, 운영 중인 컴퓨터에서도 빠르게 적용된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 파일별, 폴더별 혹은 HDD전체 데이터의 삭제가 가능하다는 점과 미사용 영역의 청소 기능을 통해 백업된 파일 및 임시 파일을 삭제함으로써 데이터 유출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