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과 일본풍의 인테리어가 주류를 이루고 있는 국내 호프시장에 고대 로마풍의 독창적인 인테리어로 새로운 음주문화를 이끌어가는 호프점이 탄생해 고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주)늘푸른F&B의 로마풍 패밀리 호프전문점 '원샷'이 바로 그것이다.
'원샷'은 인테리어 이외에도 '호텔식 요리안주 주점'을 표방한다. 이를 위해 호텔 출신인 본사 조리부장이 직접 개발한 수작요리안주 조리법을 직영점 및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다. 이와함께 청결한 조리시스템을 강조하기 위해 주방안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개방형 주방을 도입,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청결' 이미지를 강하게 어필하고 있다.
매장의 인기메뉴는 녹차, 단호박, 계피, 카레, 백년초의 맛과 향이 나는 '오색치킨'이다. 국내에는 처음 선보이는 이 메뉴는 국내산 닭 가슴살만 사용해 1차적으로 닭을 쪄서 기름을 제거한 뒤 튀김가루를 얇게 입혀 살짝 튀기기 때문에 맛이 담백하고 다이어트 여성들에게 인기가 좋다.
이 외에도 키프레제샐러드, 연어샐러드, 케이준샐러드 등 샐러드류와 단호박 새우크림 그라탕, 매콤해물볶음면, 스위트 포테이토 그라탕, 데리야끼 스파이스 치킨 등 모두 60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신선한 식재료로 가맹점에서 직접 조리해 타 퓨전주점과 차별화했다.
게다가 타 업소와 가격은 동일하면서 양이 많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1일 매출은 150만~200만원선.
신규 가맹점은 최하 165㎡(50평) 규모로 모집하며 초기 창업비용은 1억원 정도다. 또 신규 창업 시 창업지원금(5천만~1억원)을 무이자로 지원하는 등 예비창업주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문의:(02)458-4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