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소사·원미 도시정비촉진구역(뉴타운) 지정 이후 각 구역별 추진위의 승인이 잇따르고 있다.
부천시는 16일 현재 소사지구내 25개 구역중 12곳, 원미지구내 10개 구역 중 6곳이 추진위원회 승인을 신청했다고 밝혔다.
시는 이중 소사지구의 괴안2D(위원장·김성익), 소사본2D(위원장·이의대), 소사본 3B(위원장·박원진) 구역과 원미지구의 심곡 3B(위원장·김문호)구역을 승인한데 이어 다음주에 소사지구의 소사본 5B(위원장·윤정천), 소사본4B(위원장·이창선) 구역 등 2곳과 원미지구의 원미7B(위원장·최병오) 구역도 승인할 것으로 알려졌다.
각 지역 추진위는 토지 등을 소유한 주민 50%이상의 동의를 받아 승인을 요청하면 시는 토지 등 소유자의 적격 여부와 동의자 수 산정 기준, 등기부 등본, 토지대장, 인감의 적정 여부, 위원 선정의 적합성 등 추진위 운영 규정을 검토해 승인하게 된다.
이같이 최근 소사·원미 뉴타운으로 지정된 각 구역별 추진위 승인이 잇따라 구역별로 조합 설립이 구체화되는 등 뉴타운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고강지구는 오는 19일께 뉴타운 결정 고시가 예상됨에 따라 이달 말이나 승인 신청이 가능하다.
그러나 일부 뉴타운 구역에선 뉴타운 반대 민원이 제기되는 등 추진위 승인 신청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관련, 시 관계자는 "뉴타운 결정고시 이후 승인 신청과 승인이 잇따라 조만간 조합 설립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해당 구역 주민들의 뉴타운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추진위 승인 가속 부천뉴타운 탄력
소사·원미 18개 구역 신청 조합설립 구체화
입력 2009-06-17 2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9-06-18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종료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