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종합쇼핑몰 롯데닷컴에서는 생명보험 8개사와 손해보험 8개사, 총 16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 가입할 수 있다. 위탁이 아닌 롯데닷컴이 직접 운영, 신뢰도를 높였고 통합 비교견적으로 보험료를 최고 30%까지 절약할 수 있어 고객 호응이 높다. 보험서비스 매출도 빠른 속도로 성장 중이다. 올해 상반기 거래액이 1년 전에 비해 350%가량 증가했으며, 보험가입자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1년 보험유지율 역시 97%에 달해 업계 평균치 81%를 훨씬 웃돌았다.
편의점인 GS25도 지난달 23일부터 수입 자동차인 '푸조'의 두 가지 모델을 판매 중이다. 편의점에서 자동차를 취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판매 2일 만에 150여건의 구입 문의가 있었고, 이 중 15건이 실제 딜러와 상담 중이다. GS25 매장에 비치된 카탈로그에서 해당 자동차 사진과 가격정보 등을 보고 담당 상품기획자(MD)와 전화 상담을 한 뒤 전문딜러에게 주문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달부터 120여명의 웨딩플래너를 영업 채널로 활용하고 있다. 브로드밴드는 웨딩컨설팅업체인 OK웨딩클럽을 운영하는 SK마케팅앤컴퍼니와 제휴를 통해 예비부부에게 초고속인터넷, 전화, IPTV 등 신혼부부를 위한 절약형 통신상품에 대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SK그룹 계열사와 협력 및 이종 사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 접점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롯데닷컴 관계자는 "얼핏 연관 없어 보이는 이종업계간 제휴는 고객 편의와 서비스 만족도 면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원스톱-퀵서비스 차원에서 유통가의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