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김종화기자]

■ 道종합사격장 황준하 본부장 업무시작

지난달 23일 경기도종합사격장 관리본부장에 내정된 황준하(59)씨가 2일 오전 김문수 경기도지사로부터 임용장을 받고 업무에 들어간다.

신임 황준하 도종합사격장 관리본부장은 하남시 남한농고와 광운대 경영대학원을 수료한 뒤 육군 제3사관학교 4기로 임관, 12사단 참모장, 65사단 부사단장을 거쳐 대령으로 예편했다.

■ 문대성 IOC위원, 인천AG 자문위원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는 문대성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선수위원을 조직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이연택 조직위원장으로부터 위촉장을 받은 문대성 위원은 세계태권도연맹 집행위원, 대한체육회 이사, 대한올림피언협회(KOA) 부위원장으로 국내·외 올림피언들의 교육과 복지를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선수위원회 위원으로서 아시아 지역의 선수들을 대변해 IOC 선수위원회에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 도지사배 팔씨름왕선발대회 4강 압축

도지사배 2009 경기도씨름왕선발대회 준결승 진출자가 가려졌다. 1일 평택 이충동문화센터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여자부 60㎏급은 박명자(김포)-김미화(광주), 이연우(이천)-임은하(광주) 간 4강 대결로 압축됐다. 고등부는 조승영(용인)-이강준(이천), 강건모(용인)-이명웅(이천)이 결승 길목에서 맞붙게 됐다.

■ 21일부터 4일간 인천SK배 초·중야구

프로야구 인천 SK 와이번스가 오는 21~24일까지 4일간 안양 석수구장에서 제6회 SK와이번스기 초·중 야구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스포츠토토(주) 후원으로 인천·경기 지역 초등부 10팀, 중등부 9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우승팀을 결정하게 된다.

■ 태릉국제스케이트장 일반인에 본격개장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이 1일부터 본격적인 2009~2010 시즌 운영에 들어가 매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일반인에게 개장한다.

국내 유일의 400m 실내 아이스링크이자 빙상 국가대표 선수의 요람인 태릉국제스케이트장은 지난 7월1일부터 2개월 동안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을 위한 웨이트 트레이닝장 설치와 주 링크·보조 링크 바닥보수 및 도장, 조명 보수 등을 마쳤다.

■ 평창동계올림픽유치委 14일 3번째 창립

동계올림픽 유치를 위해 '삼수'에 나선 강원도 평창이 마침내 닻을 올린다.

평창은 오는 14일 오전 11시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치위원회 창립총회를 갖고 공식적인 행보에 나설 예정이다. 75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유치위원회는 당일 총회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과 김진선 강원도지사를 공동 유치위원장으로 추대할 계획이며 사무총장으로는 장재룡 전 외교통상부 차관보가 내정됐다.

평창이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해선 10월15일까지 국제올림픽위원회(IOC)에 KOC 명의로 유치의향서를 제출해야 하며 IOC는 내년 6월말 공식 후보도시 3∼4곳을 선정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