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한 시흥 논곡동에서 인천 남동구 고잔동간 14.3㎞ 왕복 4~6차선 규모의 제3경인고속도로가 내년 준공 예정으로 수도권 서부지역 중심지로 자리매김될 것으로 부동산 업계는 내다보고 있다.
더욱이 주택공사가 추진하는 장현·목감택지지구와 바로 맞닿아 있는 가운데 지난 2006년 11월 이후 시흥·안산권역에서 4년동안 신규 분양 물량이 없었다는 점에서 실수요자들의 청약 경쟁이 치열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시흥능곡지구의 마지막 분양 물량인 우남퍼스트빌 2차분은 지하2·지상15층 5개동 총 236세대로 84㎡(A) 93세대, 84㎡(B) 89세대, 84㎡(C) 54세대로 구성됐다.
특히 소비자의 선호도가 큰 평형대인 주거전용면적 84㎡ 타입은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인테리어 연출이 가능하도록 마감재에 신경을 쓴게 특징이다.
A타입의 경우 여성적이면서도 우아한 분위기가 연출되는 모던클래식 콘셉트로 세련되면서 깔끔한 내부공간 연출을 위해 장식을 최대한 억제해 선이 분명한 공간을 구성하고 있으며, 다크브라운·카키 계열의 색상으로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공간에 악센트를 주었다. B타입은 클래식하면서 중후한 분위기를 콘셉트로 브라운톤의 색감으로 고급스러운 내부 공간을 만들고 있다. 또한 가변형 벽체를 활용해 가족 형태에 맞춰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동양적인 분위기로 연출되는 C타입은 클래식한 디자인 요소를 현대화시켜 현대인의 취향에 맞는 감각적인 공간을 만드는데 주력했다.
또한 3개 타입 모두 음식물탈수기·개별정수기·행주도마살균기·주방액정TV·공용욕실비데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확장시에는 현관하부장·아트월장·식기세척기·전기오픈·화장대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0월 1일이며, 계약은 7일부터 9일까지 3일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