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임승재기자]연세대 송도캠퍼스가 들어서는 인천 송도국제화복합단지에 이달 새 아파트가 분양된다. 한진중공업 건설부문과 진흥기업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157 일대인 송도국제화복합단지 A2블록에 '송도 해모로 월드뷰' 638가구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해모로 월드뷰는 지하 2층~지상 38층에 전용면적 84~159㎡로, 한진중공업이 지난 2003년에 이어 송도국제도시에서 두번째로 분양하는 아파트다.

입주는 오는 2012년 11월 예정이다.

한진중공업 건설부문은 다음주 견본주택을 열고 25일부터 27일까지 청약을 받을 계획이다.

분양가는 포스코건설이 지난해 말 분양한 송도 더샾 그린 애비뉴와 비슷한 3.3㎡당 평균 1천350만원선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해모로 월드뷰는 입주민 편의 및 친환경 단지 설계로 눈길을 끈다. 실내에는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과 실내 환기 시스템, 다용도 대형 신발장 등이 설치된다. 또 거실은 우물 천장과 아트월로 고급스러움을 연출한다.

단지 내에는 다양한 유실수와 식물을 심어 크고 작은 생태녹지와 습지가 조성된다. 편의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놀이방, 독서실 등이 있다. 각종 문화시설을 갖춘 '해모로존'은 입주민 멤버십으로 운영된다.

해모로 월드뷰가 위치하는 송도국제화복합단지는 송도 5·7공구 내 61만4천670㎡로 연세대 송도캠퍼스를 비롯해 외국대학과 연구소, 주거·상업시설 등이 들어선다.

주변 송도글로벌대학캠퍼스 부지에는 미국 뉴욕주립대와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남가주대, 델라웨어대, 조지메이슨대 등 외국대학 분교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또 단지와 인접한 곳에 고등학교가 있고 걸어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있다. 교통여건도 좋다. 인천도시철도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가깝고 제2경인고속도로 문학IC를 통해 서울 출퇴근이 가능하다. 향후 2020년에는 제2외곽순환도로가 완공될 예정이다.

한진중공업 건설부문 관계자는 "해모로 월드뷰는 글로벌 교육 인프라를 갖춘 송도국제도시의 최중심에 위치한다"며 "여기에 자연과 하나가 되는 친환경 고품격 단지 설계로 최고의 주거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분양문의:(032)851-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