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명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방공기업 발전을 위해 경기도내 18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격년제로 평가가 진행되는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광명시는 관리자의 리더십·전략과 경영효율화, 주요사업활동 및 주요사업성과, 경영효율성과, 고객만족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심사위원들이 상수도 노후관 교체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한 누수율을 낮춘점 등에 높은 점수를 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광명시는 리더십·전략 및 주요사업성과에서 다른 상수도공기업에 비해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광명시는 상수도행정에 대한 지속적인 경영개선 및 다양한 시책 추진 등을 통해 경기도가 지난 2008년도 실시한 상수도 공기업 재정자립도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 기관표창과 함께 1억원의 사업비를 받기도 했다. 앞서 행안부가 2007년도에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상수도 공기업 경영평가에서 3위에 입상하는 등 체계적인 상수도 운영을 통한 공공서비스의 질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광명시는 앞으로 선진 상하수도 행정을 펼쳐 시민에게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안완식 상하수도 사업소장은 "먹는 물 생산이 시민의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키 위해 지속적으로 상수도 경영개선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