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중구농협이 내놓은 '맛좋은 섬쌀'은 섬쌀 특유의 향이 강하고, 적당한 찰기가 있는 쌀로 유명하다. 밥맛 좋은 추청, 새추청 품종만을 사용하는 '맛좋은 섬쌀'은 품질 분석 후 합격품만 출하한다.
깨끗한 지하수와 빗물로 재배한 '맛좋은 섬쌀'은 밥맛이 구수하고 감미로울 뿐 아니라 식미지수 70점 이상, 단백질 7%이하, 아밀로스 20% 이하, 백도 40% 이상으로 품질면에서 여느 쌀에 비해 뒤지지 않는다. 쌀이 재배되는 영종·용유지역은 바다 위에 떠 있는 섬으로 다른 지역의 쌀보다 공해의 노출이 적고 논의 대부분이 바다와 인접해 토양 유기질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육지에 비해 온도가 낮아 재배기간이 길어 잘 여물어 각종 무기 영양분도 포함돼 있다.
영종지역 롯데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맛있는 섬쌀'은 농협 창구에서 연간 5억원의 단일 매출 기록을 달성하는 제품으로 가을 추수이후 3월이면 거의 판매된다. 판매 상품은 포장단위 4㎏, 10㎏, 20㎏, 40㎏ 등 4가지 종류가 있다.
인천 터줏골 영종도와 용유도 섬에서 생산된 고품질의 저공해 쌀 '맛 좋은 섬쌀'의 밥맛과 영양에 빠져보자. 문의:(032)746-0989(내선2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