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디아이와이디스플레이의 LCD 모니터.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제품을 조립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경인일보=오지희기자]지디텍(주)의 스테레오 헤드폰 '오디오본'. 고막을 거치지 않는 골전도방식으로 귀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인천국제정보산업전시회 디지털정보기기 부문에는 해외 IT박람회 및 전시회에서 참가해 수천달러에 이르는 수출 계약 성과를 거둔 유망 IT기업들이 대거 참여해 세계인의 이목을 끌었던 인기 제품들을 선보인다.

지디텍(주)는 골전도 방식의 스테레오 헤드폰 '오디오본'을 출품한다. 골전도 방식은 고막을 거치지 않고 뼈의 진동을 통해 바로 달팽이관으로 진동을 전달하는 형태로, 고막의 손상을 방지해주고 귀에 스트레스를 적게 한다. 고막이 손상된 전음성 난청인도 엠프없이 고음질, 고음색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주)엘리비젼은 영상정보디스플레이기기 'DID'를 출품한다. DID는 동영상, 특수효과, 플래시 등 여러 형태의 콘텐츠 구현이 가능하다. 화면분할, 자막, 소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수 효과를 낼 수 있어서 일반 광고판이나 게시판에 비해 뛰어난 시선집중 효과를 보인다.

▲ (주)비바코리아의 적외선 줌 카메라. 최장 444배 줌 기능을 내장한 특수카메라다.

(주)넥시오는 적외선 터치스크린 'NIB 시리즈'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멀티터치 구현이 가능한 고성능의 터치스크린으로 빠른 응답 속도를 자랑한다. 의료장비, ATM, 운송, 광고 등 다양한 산업용 어플리케이션에 적용이 가능하다.

(주)디아이와이디스플레이는 180도 회전이 가능한 LCD 모니터를 출품한다. 이 제품의 전체 두께는 40㎜로, 본체와 스탠드 등을 분리해 포장의 부피를 대폭 줄인 게 특징이다. 모니터 케이스와 스탠드, 받침대의 디자인과 색상은 소비자가 취향에 맞게 직접 선택해 조립할 수 있다.

아이필유(주)는 애플로부터 인증을 획득한 5.588㎝ 체감진동이어폰 'EX2-501M'을 선보인다. 이 제품에는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리모컨과 골전도 진동 음향을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내장돼 있어 생생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골전도 기능으로만 소리를 전달해 고막에 무리도 주지 않는다.

(주)가온아이엔티는 차량용 무선 카팩인 '사운드플라이아이'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라디오에 수신되는 주파수의 세기를 자동 감지하는 자동 스캔 기능을 갖고 있다. 블루투스 수신기를 내장해 주행중 핸즈프리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휴대폰에 저장된 음악을 차량의 오디오를 통해 감상할 수도 있다.

이밖에 (주)비바코리아는 중장거리 주야 감시용 적외선 줌 카메라를 선보인다.

▲ 지디텍(주)의 스테레오 헤드폰 '오디오본'. 고막을 거치지 않는 골전도방식으로 귀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