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지역내 인력공급 기관인 8개 대학, 29개 전문계고등학교가 참여하고, 수요자인 중소기업단체 9개, 중견기업 등이 함께하는 제2회 인천지역 취업·창업(Two-Way) 로드쇼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동안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취업·창업로드쇼 모습.

[경인일보=장철순기자]'청년들이여! 꿈을 가져라'.

전문계 졸업생, 대학생 등 청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따라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알려주는 행사가 인천에서 대대적으로 열린다.

인천중소기업청은 오는 15일부터 30일까지 16일동안 지역내 인력 공급 기관인 8개 대학, 29개 전문계 고등학교가 참여하고, 수요자인 중소기업단체 9개, 중견기업 등이 함께하는 제2회 인천지역 취업·창업(Two-Way) 로드쇼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에는 산·학·관 협의회, 채용박람회, 중소기업 현장체험, 성공기업 탐방 등 24개의 취업·창업 관련 행사가 다양하게 열릴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서는 전문계고 학부모들의 기업탐방, 취업캠프, 지역내 중견 기업의 대학 채용설명회, 1인 창조기업 특강 등의 행사가 새로 추가돼 눈길을 끈다.

■산학관협의회 개최

지역내 산·학·관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중소기업 인력난과 청년 실업 해소를 위한 산·학·관협의회가 오는 23일 오후 3~5시까지 인천중소기업청 해오름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시교육청, 사업자단체, 전문계고 등 25개 기관이 참여한다.

■채용박람회

중소기업들은 극심한 인력난을 겪고 있으나 청년들은 일자리가 없다고 아우성을 치는 등 심각한 '인력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청년들과 중소기업체가 만나는 채용박람회가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인천중소기업청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우수 중소기업 20개사가 상담 부스를 운영하는 '직접 채용관', 중소기업청과 Job World 채용대행사 60개사 등이 운영하는 '간접채용관', 이력서용 무료사진 촬영 및 취업상담 등의 이벤트관이 각각 준비돼 있다.

■캠퍼스리쿠르팅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로 (주)경신, (주)코텍, (주)우진세렉스, 와이지원, 재영솔루텍, 한국단자공업, 기신정기, 세일전자 등 인천의 우수 기업 8개사 채용설명회가 인천대(11월 29일), 인하대(11월 30일)에서 잇따라 열린다.

■ 중소기업 현장방문

전문계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인천의 성공기업을 직접 보게 함으로써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 기회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계산공고는 (주)듀링, 강남영상미디어고는 우진세렉스, 대헌공고는 (주)인성엔프라를 방문할 예정이다. 또 학부모들은 오는 19일 세일전자와 에몬스가구 등을 직접 둘러본다.

한편 제2회 인천지역 취업·창업 로드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인천중소기업청 인터넷 홈페이지(incheon.smba.go.kr) 또는 전화(450-1115, 11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