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오지희기자]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과 가족을 겨냥해 유통업계가 수능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업체들은 수험표를 지참하면 물품 구입시 할인 혜택을 주는 것은 기본으로 하고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하며 선물 공세에 나섰다.

슈즈 쇼핑센터 ABC마트는 18일 수능일부터 28일까지 수험표 또는 92년생 신분증을 지참한 수험생에게 20%를 할인해 주는 수험생 할인 이벤트를 벌인다. 또 겨울 시즌을 맞이해 부츠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키높이 깔창 반값 할인 혜택을 주고, 15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중식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이달 말일까지 '수험생 응원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수험표를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는 수험생은 인원에 관계없이 30%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다.수험생을 응원하는 글을 홈페이지에 남긴 사람들에게 크리스피 치킨 시식권을 나눠주는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열공한 그대, 맛있게 즐겨라' 행사를 진행하고, 수험표가 있는 수험생에게 오지 치즈 후라이즈를 공짜로 준다. 공짜 혜택을 누리려면 홈페이지(www.outback.co.kr)에서 쿠폰을 출력해 12월 10일까지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오리지널 커피&번 카페인 로티보이는 '바이! 정글 헬로! 로티보이'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매장을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은 로티보이 아메리카노 콤보 메뉴를 3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홈플러스의 경우 푸드코트에서 수험표 한 개당 단품 메뉴 하나 반값(18~19일 양일간), 카메라, mp3, 전자사전, PMP 등 디지털 가전 구매시(18~24일) 10% 할인 등 행사를 진행한다.

AK PLAZA 수원점도 수능 당일 수험표를 지참한 고객에게 수원점 1층 화장품 매장에서는 무료로 메이크업 서비스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브랜드는 슈에무라, 메이크업포에버, 안나수이, 부르주아, 스틸라이며 각 브랜드별로 5명까지 예약(031-240-1000)전화를 받아 진행할 예정이다.

영화관들도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CGV는 18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본인의 수험표를 갖고 극장을 찾아 영화표를 구매하는 수험생에게 조조와 특화관을 제외하고, 하루 1회에 한해 2천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이곳은 또 23일까지 상영하는 영화를 온라인으로 예매한 뒤 댓글을 남긴 수험생 중 30명을 선정해 25일 열리는 케이블채널 엠넷의 음악 프로그램인 생방송 엠 카운트다운과 26일 열리는 슈퍼스타K 콘서트 관람권을 1인당 2매씩 제공한다.

롯데시네마는 18일부터 연말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포인트 적립 및 영화 관람 할인 이벤트를 한다. 수험표 부착용 답안 스티커를 갖고 극장을 찾는 수험생은 1천원의 관람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