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일보=고양/김재영기자]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동국대학교(총장·김희옥)가 주최하고 동국대학교 약학대학(학장·천문우)이 주관하는 제1회 의약품안전사용박람회가 13일부터 사흘간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의약품 바르게 알고 바르게 사용하자'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오·남용되는 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올바른 사용방법 전시를 통해 의약업계 이미지 제고와 신뢰회복을 목적으로 마련했다.
전시장은 크게 희망관과 테마관으로 구분해 의약품 관련 각종 정책 소개와 홍보, 의약품의 안전및 바른사용법, 의약품의 안전한 제조 유통과정 소개, 의약품 연구·개발·생산·판매 과정 등이 전시된다.
다양한 의약품 정보 제공과 더불어 부대행사로 가정상비약통 디자인공모전, 의약품 안전교육 뮤지컬, 영화속 약 이야기, 건강교양강좌, 약학대학 PEET 입시설명회, 의약소비자의 밤 등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의약품안전사용 박람회 추진 부단장 권경희(약학대학) 교수는 "잘못 알려진 의약품의 올바른 사용법과 정보를 제공키 위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기획된 행사"라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모든 국민들이 의약품의 중요성과 가치를 바르게 인식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료 관람인 의약품안전사용박람회는 보건복지부·환경부·식품의약품안전청·고양시·(사)소비자시민모임·대한약사회·한국제약협회·한국의약품도매협회가 후원한다.
동국대 의약품안전사용 박람회 오늘부터 킨텍스
오·남용 바로잡기 국내 첫 기획… 제조·유통과정 소개부터 부대행사까지 풍성
입력 2011-05-12 23:56
지면 아이콘
지면
ⓘ
2011-05-13 2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