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종합테마파크 유일레저타운(대표·현상훈)이 말(馬) 레저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 말 분양을 시작했다.
유일레저는 다 자라면 몸무게가 1t에 달하는 '퍼쉬론'을 비롯해 몸이 작고 튼튼하며 조랑말이라고도 불리는 '포니',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쿼터홀스(4분에 1.6㎞ 주파)', 가장 작은 말 품종인 '미니어처 홀스', '제주 조랑말' 등 다양한 마종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작고 귀여운 '포니'와 '미니어처 홀스'는 애완용으로 분양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일명 슈렉 당나귀라고도 불리는 미니 당나귀 역시 아이들이나 노인만 거주하는 가족의 반려동물로 인기가 높다. 현상훈 대표는 "말은 본래 사람을 잘 따르는 성격으로 아이와 노인들의 심리치료에 효과적"이라며 "'말 산업 육성법'이 지난 3월 공포되면서 말 분양 수요도 점점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유일레저타운은 마방 30개동과 대형 승마장을 구비해 어린이 승마 체험 및 레슨, 승마클럽 등 다양한 말 관련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서울 도심에서 약 40분 거리에 위치한 유일레저타운은 승마 외에도 보트장, 행글라이더, 야외수영장 등 다양한 체험 시설과 방갈로 등 숙박시설까지 고루 갖추고 있어 기업 단위 연수나 가족들의 나들이에 적합하다. 문의:(031)948-6161, 홈페이지:www.youealleisure.co.kr
/이종태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