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NE1이 'Lonely(론리)', '내가 제일 잘 나가'에 이어 'Hate You(헤이트 유)'마저 1위에 올려 놓으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2일 온라인 음원 서비스업체 소리바다(www.soribada.com)에 따르면 2NE1의 'Hate You(헤이트 유)'가 7월 넷째 주 주간차트(7월 24~30일)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또한 2NE1은 두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인 'UGLY(어글리)'도 28일 발표 후 13위에 랭크, 차례로 공개되는 곡 모두가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2NE1과 함께 걸그룹 인기를 견인하는 쌍두마차는 바로 미쓰에이(miss A)이다. 7월 셋째 주 1위를 차지한 미쓰에이는 'Good-bye Baby(굿 바이 베이비)(2위)', '하나부터 열까지(11위)'를 상위권에 올려 놓으며 인기 고공행진 중이다.

그 뒤를 엠블랙(MBLAQ)의 '모나리자(5위)', 애프터스쿨 RED의 '밤 하늘에(6위)'와 프로젝트 듀오 옴므(이현, 창민)의 '남자니까 웃는거야(7위)', 티아라의 'Roly-Poly(롤리폴리)(8위)'가 이어가며 아이돌 가수의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또한 7인조 남성그룹 인피니트(INFINITE)는 강렬한 신스팝 댄스 곡 '내꺼하자'로 10위에 진입, 막강 신예의 면모를 유감없이 드러냈다.

MBC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이하 나가수), MBC '무한도전' 등 방송 음원의 인기에 케이블 방송 '도전! 슈퍼모델 KOREA 2'(이하 도슈코 2)도 가세했다.

지난 24일 '나가수'에서 한국적인 한을 호소력 짙게 표현한 박정현의 '나 가거든'이 3위, 애절한 목소리로 사랑의 아픔을 표현한 장혜진의 '술이야'와 구창모의 원곡을 일렉트로닉으로 재해석한 김범수의 '희나리'가 각각 4위와 9위를 차지했다. 새롭게 가세한 '도슈코 2'의 삽입곡 드렁큰 타이거의 '두두루 와바루'는 강렬한 비트와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16위를 차지했다.

한편 지난달 31일 방영된 '나가수'의 7라운드 1차 경연에서 방영된 김조한의 '취중진담'과 자우림의 '고래사냥'이 실시간 차트 1위와 2위를 점령한 가운데 소리바다 작곡가 발굴 프로젝트 'I Am A Musician(아이 엠 어 뮤지션)'의 우승곡인 디셈버의 '바통'이 1일 발표 즉시 7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이고 있다.

/이준배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