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수학능력시험 100일을 맞아 온라인몰이 수능 참고서 기획전 등 수험생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3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는 기존 참고서의 형식을 깬 반값 참고서이자 수능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공신 멘토 10인이 모여 집필한 참고서로 화제가 되고 있는 '공신의 선택'을 온라인서점 단독으로 판매한다.

'공신의 선택'은 기존 고가의 참고서들과 달리 유통 마진을 최소화하고, 스타강사를 저자로 영입하는 대신 공신닷컴의 수능 전문가들이 참여해 6천500원이라는 반값 참고서를 선보이며 수험생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공신닷컴은 인터파크도서와 단독 강연회를 마련해 대입합격을 위한 공부 노하우와 수능 100일 전략 등 생생한 정보를 들려줄 예정이다. '공부의 비밀'을 주제로 마련되는 이번 강연회는 오는 12일 금요일 오후 2시 한양대학교 제2공학관에서 열리며, 수험생, 학부모 등 200명을 초대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7일까지 이벤트 게시판에 신청을 하면 된다.

이외에도 인터파크도서는 수시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학교별로 수시전형과 논술 대비 도서를 정리한 기획전을 오는 21일까지 열고 구매금액별 사은품도 증정한다. 특히 2012년 대입 수시 전형에 꼭 필요한 대학별 대입적성검사 일정, 수시 논술 일정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리해 수험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100일간의 수능정복 합격기원 선물대전'이란 주제로 독서대, 스탠드, 방석 등 수능용품 기획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하며, AK몰도 오는 15일까지 '찍기 노하우를 알려주마' 이벤트를 열고 자기만의 과학적인 찍기 노하우를 작성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인스탁스25 카메라 2명, 포스세트 5명, 금도끼 핸드폰줄(100명) 등 찍기 관련 경품을 제공한다.

/최규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