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3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11회 인천청소년백일장'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인천청소년백일장은 인천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문학적 자질을 계발하고 정서 함양에 도움을 주기 위해 열리는 순수 백일장 행사로, 그 동안 많은 문학동량들을 배출한 바 있다.

관내 초등학교 3학년 이상 고등학생까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운문(시·시조), 산문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시청소년수련관은 전문 문인들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장원(인천시장상), 차상(인천시교육감상), 차하(인천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상), 장려(청소년회관장상) 등을 뽑아 시상할 계획이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인천시시설관리공단 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insiseol.net)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웹메일(i-youth@inpia.net)이나 팩스(032-465-6826)·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백일장 행사가 남동구 장수동의 인천대공원 인근에 위치한 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되는 만큼, 가을의 정취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032)722-9160, 465-6827~8

/목동훈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