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와 소통하는 열린 채널A되길 기원

 
 
 
■ 김문수 경기도지사

지난 1960년 창간 이후 언론의 정도를 지켜온 경인미디어그룹의 종합편성채널, 채널A 개국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재미있고 알찬 프로그램과 공명정대한 보도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열린 방송 채널A, 감동이 가득한 따뜻한 방송 채널A가 여론의 길잡이로서, 신뢰와 사랑을 받는 국민의 방송이 되길 기원합니다. 경기도민 여러분, 채널A 많이 사랑해주세요.

수도권 뉴스 전송 전국적 관심 확대 기뻐

 
 
 
■ 허재안 경기도의회 의장

경인일보사가 1일 개국하는 동아미디어그룹 종합편성TV 채널A와 함께 경기·인천의 생생한 방송 뉴스를 전국에 전송하게 됨을 1천20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경인일보의 방송뉴스 전국 전송을 계기로 지역현안들이 소통되면서, 수도권에 대한 전국적 관심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경기지역언론의 대표지로서 지역사회에 올곧은 목소리를 내며, 항상 깨어있는 건강한 언론으로 한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또다른 비전' 도약계기에 격려의 박수 보내

 
 
 
■ 김상곤 경기도교육감

경기·인천의 대표 신문 경인일보가 종합편성 TV 채널A와 함께 역사적인 방송시대를 개막하게 된 것을 경기교육 가족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경인일보 방송시대는 대한민국 언론사에 새로운 지평을 열게 된 쾌거로 경인일보가 '또 다른 비전'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 경인일보 방송 뉴스를 통해 세계 교육을 선도하고 있는 '새로운 학교 함께하는 경기교육' 소식 또한 전국적인 메아리로 울려 퍼지기를 기원합니다.

시민여론의 구심점 '뉴미디어의 장' 활약 기대

 
 
 
■ 송영길 인천시장

경인일보가 종합편성채널인 '채널A'와 함께 TV 방송의 새 시대를 열어가게 됨을 축하드립니다. 경인지역 최고의 정론지로서 반세기를 한결같이 인천시민들의 눈과 귀가 되어준 경인일보가 이제 신문지면을 통해 전해오던 소식을 보다 생동감 있게 TV 화면으로 보여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경인일보가 새로이 열리는 신문과 방송이 융합된 뉴미디어의 장을 빌려 시민들의 삶에 밀착된 정보채널이자 시민여론의 구심점 역할을 더욱 충실히 해나갈 것을 기대합니다.

희망 메시지 전하는 지역 정보의 중심축 되길

 
 
 
■ 류수용 인천시의회 의장

경인일보의 방송 진출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신문과 방송을 아우르며 전국적으로 생생한 인천·경기지역의 소식을 전하고,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메신저의 역할을 충분히 소화하여 지역 정보의 중심축이 되어 주시길 바랍니다. 다시 한번 경인일보의 방송 진출을 축하드리며, 지역 언론으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하여 독자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건강한 언론으로 성장해 나가기를 축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신뢰와 사랑받는 종합미디어그룹 성장할 것

 
 
 
■ 나근형 인천시교육감

1960년 창간 이래 지난 반세기 동안 수도권지역 최대 정론지로서 인천·경기의 대변자이자 공론장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온 경인일보의 종합편성채널 방송 참여를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올곧은 보도, 유익한 정보제공을 통해 인천시민이 기대하는 참언론을 다져나가며 인천교육 발전과 지역 문화를 이끌어 온 경인일보의 방송 진출을 다시 한번 축하 드립니다. 수도권 지역 주민들에게 사랑과 신뢰를 받는 종합미디어그룹으로 발전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