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악산 국립공원 내, 부곡저수지 인근에 소재한 목장용지■강원도 횡성군 강림면 부곡리 목장용지 = 치악산 국립공원 내, 부곡저수지 인근에 소재한 목장용지이다. 물건 북측으로 주천강으로 이어지는 하천이 흐르며, 국립공원에 자리해 자연환경 및 경관이 매우 좋다. '평창 동계올림픽'의 수혜지역에 속하고, '강원도 고속철도'라고 하는 개발호재도 있어 투자가치 또한 높다. 뿐만 아니라 36만5천382㎡(11만평)에 달하는 드넓은 초지는, 새로운 축산 성장동력으로 각광을 받고있으며, 또한 정부에서 '산업육성 특별법'을 제정하면서까지 적극 지원하고 있는 '말(馬) 산업' 및 승마코스 개발에 최적지이다. 말은 구제역에 걸리지 않아 안전하며, 스포츠용으로 뿐 아니라 식용소비, 가죽제품, 체험농장 등 다양한 상품개발과 그에 따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공동 승마코스와 말 사육장을 갖춘 노블레스 전원주택단지를 조성해 분양하기에도 적합하다. 토지면적 36만5천382㎡, 감정가 31억 2천 317만원의 물건이 경매최저가 5억 2천 491만원으로 감정가 대비 17% 선의 대단히 저렴한 로또가격(?)에 입찰진행된다. 입찰일 4월 2일.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1계.
○ 접근성이 좋은 성장관리권역의 임야■안성시 삼죽면 임야 =본건은 진촌리 '동아방송예술대학' 남동측 약1.5㎞지점에 위치하고 부근은 임야 및 소규모공장 등이 소재하는 국도 주변으로 개발이 속속 진행 중인 물건이다. 서측 '남산휴게소'와 38번 국도변 근거리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좋은 성장관리권역의 임야이다. 토지면적 9천976㎡, 감정가 2억 949만원에 경매최저가 5천 491만원, 감정가 대비 26%선으로 감정가의 반에 반 가격인 3.3㎡당 불과 1만8천원인 것이 큰 장점. 지역위치상 물류창고 및 어린이집 체험농장 등으로의 개발적지이다. 입찰일 4월2일. 수원지방법원 평택지원 3계.
○ 근거리 버스정류장 대중교통사정 우수■광주시 초월읍 임야 = 쌍동리 소재 본 물건은 남서측으로 '아파트단지', '도곡초등교'가 위치해 있고, 북측에 '곤지암리조트'와 근거리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사정 우수. 현재는 관리지역 미분류지역이나 지역특성상 관리지역지정이 유력하다. 동측으로 노폭 4~5 내외의 포장도로와 접하고 있으며 본건 내부 여러 방면으로 시멘트포장도로가 개설된다. 토지면적 3천120㎡, 감정가 2억 596만원에 경매최저가 4천 319만원, 감정가 대비 21% 선에 매우 저렴하며, 주변 경치가 수려 한게 일품이다. 입찰일 4월 2일. 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 1계.
○ 부근 국도주변산림지대… 전원개발사업구역 지정■강원도 원주시 판부면 계획관리지역 임야 = 본건은 금대리 '치악휴게소' 북서측 근거리에 위치하고, 북측으로 '중앙고속도로'가 지나가며, 서측 2㎞내에 '치악역'이 소재한다. 부근은 임야 등이 주로 소재하는 국도주변산림지대이며, 근거리에 '금대유원지', '금대계곡', '치악산자연휴양림'등이 소재하여 투자가치 또한 높으며, 전원개발사업구역으로 지정된 물건 중에 하나인게 장점이다. 토지면적 5천171㎡, 감정가 4천 436만원에 경매최저가 3천 105만원, 감정가 대비 70% 선에 입찰진행된다. 입찰일 4월 2일. 춘천지방법원 원주지원 1계.
○ 서측 인천바다 '강화만' 대중교통 여건 우수■인천광역시 강화군 양사면 북성리 농지 =본건은 '북성1리 마을회관', '남사면사무소' 남측 및 남서측 인근에 위치하며, 서측 인천바다 '강화만'이 있고, 인근에 노선버스정류장이 소재하고 차량출입이 가능하여 대중교통 여건이 좋으며, 주위는 농가주택 등이 소재하고 있는 농림지대로써 노폭 약 3의 농로와 접한다. 토지면적 2천229㎡, 감정가 8천 916만원에 경매최저가 6천 241만원, 감정가 대비 70%선으로 양사면농지로써는 보기드문 옥토인데, 주변시세대비 저렴한 가격이 장점이다. 입찰일 4월5일. 인천지방법원 본원 7계.
○ 농가주택 및 농경지등이 혼재하는 순수경지정리지대■충청남도 당진군 송산면 농지 = 무수리 원당 남서측 인근에 위치하며, '서해안고속도로'가 지나며, 북측 근거리에 '파인스톤 C.C'가 소재하고, 주위는 농가주택 및 농경지등이 혼재하는 순수경지정리지대로써 주위환경이 좋다. 인근에 시내버스정류장이 소재하여 교통사정 또한 좋다. '구거'가 본 물건에 정하여 실제토지가 늘어나는 장점이 있고, 북서측으로 폭 4내외의 비포장도로에 접한다. 토지면적 2천920㎡, 감정가 1억 4천 16만원에 경매최저가 9천 811만원, 감정가 대비 70%선에 입찰진행된다. 입찰일 4월 2일. 대전지방법원 서산지원 3계.
○ 전원마을로의 개발과 펜션사업의 적지■양평군 청운면 임야 = 본건은 비룡리 '평촌마을' 북서측 인근에 소재하고 북측 5㎞내외 '힐드로사이 C.C', '청운면사무소'가 위치하며 동측으로 '흑천'이 흐르는 농림지역으로써 경치가 좋고, 부근은 일부 상업시설 및 전원주택이 소재하는 농촌마을로 교통여건 또한 좋은 편으로, 전원마을로의 개발과 펜션사업의 적지라 할 수 있다. 토지면적 6천885㎡, 감정가 2억 2천 761만원에 경매최저가 9천 322만원, 감정가 대비 41%선의 저렴한 가격에 입찰진행된다. 입찰일 4월 2일. 수원지방법원 여주지원 1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