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경력 3가지- 서울 동부지검·의정부지검 검사, 민본21의 초대 간사(대표) 역임,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
▶3대 공약
- 구리시 뉴타운 사업, 근본적인 문제 해결
- 구리시민의 교통여건 개선
- 지방공직후보자 선출 등 지방정치 개혁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취약점 - 구리시 사노동 양지마을에서 빈농의 아들로 태어나 정직과 성실 하나로 성장했다. 패기와 열정, 그리고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소신과 끈기가 가장 큰 장점이다. 스스로 정한 원칙은 어떤 일이 있어도 꼭 지키려고 노력해 왔지만, 인정에 약한 면이 있다. 매몰차고 공격적이지 못한 성격이 단점이다.
▶상대후보 평가 - 윤호중 후보는 청와대 행정관과 당 대변인 등 화려한 정치 경력을 가진 분이지만, 서민의 어려움과 아픔을 공감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예상득표율-53%
▶자체 판세분석- 백중우세
○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다
▶지상유세
18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하면서 국회를 개혁하기 위해 가장 앞장서 왔습니다. 당내 소장파 쇄신의원들의 모임인 '민본21'을 결성하여 국정 쇄신과 당 쇄신을 뚝심있게 주장했으며, 새누리당의 비상대책위원으로 발탁됐습니다. '오직 국민만 바라보고 가겠다'는 다짐하에 정치 쇄신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구리시는 경기 동북부의 중심으로 장기발전계획과 이를 실현할 수 있는 힘있는 지도자가 필요합니다. 새누리당의 새로운 힘, 중앙정치 무대의 중심인물로 자리잡고 있는 주광덕이 구리를 더 크게 발전·도약시키겠습니다. 시민과 함께 자랑스러운 구리의 새 역사를 희망차게 써 보겠습니다.
■ 골목상권 살려 서민경제 활성화… 윤호중 민주통합당
▶주요 경력 3가지 - 17대 국회의원, 민주당 전략기획위원장, 전 수석사무부총장
▶3대 대표공약
-1% 특권정치 끝장내고 99% 희망정치 실현
- 구리시민의 발 광역 대중교통망 확충
- 전통시장, 골목상권 살려 지역경제 활성화
▶후보로서 자신의 장점과 단점 - 지난 12년동안 한결같이 구리에서 정치활동을 해 왔다. 구리시민의 목소리를 누구보다 많이 들었다고 감히 생각한다. 이를 바탕으로 뚜렷한 구리시의 미래비전을 가지고 있는 게 장점이다.
단점으로는 일에 신중을 기하고 모든 사람의 합의를 얻은 후에 일을 추진하다 보니 때로는 다소 답답하고 느리게 보일 수 있다. 그러나 시간이 걸리더라도 모든 사람의 공감을 얻은 후에 일을 시작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는 게 본인의 소신이다.
▶상대후보 평가 - 무응답
▶예상득표율 - 무응답
▶자체 판세분석 - 우세
○ 전월세 보조금제도 실시
▶지상유세
불황에 물가가 너무 올라 살림살이 많이 힘드시죠? 조금만 더 힘 내십시오. 제가 무거운 짐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겠습니다. 고환율 정책을 못하게 하고 기준금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면 충분히 물가를 잡을 수 있습니다. 유류세 탄력세율을 조정하고 정유사 독과점 담합을 깨서 기름값 잡겠습니다.
출퇴근 시간 구리시 버스와 중앙선은 콩나물 시루입니다. 출퇴근 시간대에 버스와 중앙선을 증차해서 구리시민이 편하게 출퇴근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전월세 보조 제도를 실시하고, 공공 임대주택과 공공 전세주택 공급을 늘려 누구나 전셋값 걱정없이 맘 편히 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