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가운데, 대한민국 대학입시 컨설팅 일인자 이미애 샤론 코칭&멘토링연구소 대표가 tvN '스타특강쇼'에 출연해 대입 비결을 공개한다.
10일 오후 9시에 방영되는 스타특강쇼에서 '서울대, 다섯 살부터 준비하라'를 주제로 강연을 펼치며, 그가 분석한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2013년 대입 키워드를 밝힌다.
이미애 대표는 학습 컨설팅 전문가로, 이번 강연에서 "입학 사정관제가 대입의 키워드"라며 "대학에 들어가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해왔는지를 자료를 통해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그는 또 입학사정관제 각각의 요소에서 어떤 점을 어필해야 하는지를 자세히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입학사정관제 합격을 위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생활기록부에 들어가는 독서활동과 자기소개서에 들어가는 독서활동의 차이, 자기개발계획서의 키 포인트 등 이미애 대표만의 입시 성공 비결을 자세히 설명한다.
덧붙여 이 대표는 "입시는 마라톤"이라고 정의내리며 "입시는 마라톤처럼 구간마다 전략이 필요하고 환경도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마라톤과 같은 입시에서는 너무 빨리 달려도 안되고 끝까지 달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수험생들이 끝까지 지치지 않고 입시라는 마라톤을 완주하길 응원하며 강연을 마무리해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스타특강쇼'에서는 이미애 대표가 방청객으로 참석한 학생들의 자기소개서를 컨설팅해주고,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성적관리 팁도 알려주는 시간을 가져 대입을 앞둔 시청자들의 입시 고민을 덜어 줄 예정이다.
/김성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