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 소외된 구도심 집중 지원
영종 등 신도심 기반시설 확충
■ 강선구(50) 민주통합당
▶ 주요 경력 - 민주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국회정책연구위원, 민주당 인천시당 사무처장
▶ 3대 대표 공약
- 토목구청장이 아닌 생활구청장
- 개발에서 소외된 구도심 지역 집중 지원
- 영종하늘도시 등 신도심 기반시설 확충 및 통행료 감면 연장
▶ 장점과 취약점 - 서민 지향성과 정책 전문성, 그리고 젊은 추진력을 가진 참신한 일꾼이다. 문재인 대선후보 민주캠프 서민경제정책본부장을 수행하면서 누구보다 서민을 위한 정책현안에 밝다. 또 민주당 정책국장 시절 당헌 전문에 보편적 복지 개념을 도입했다. 국회정책연구위원으로 국회의원 법률ㆍ예산안의 근거를 마련했다. 다만 선출직 초선이라 다양한 경험이 필요하다.
▶ 상대후보 평가 - 연륜과 경험을 갖춘 전문 행정가로 보고 있다. 다만 2번의 전과와 구청장 낙마로 인해 도덕성에 타격을 입어 주민에게 많은 심려를 끼친 것 같아 안타깝다. 공약 중에 먹을거리타운, 쇼핑단지, 숙박시설 등의 시설 인프라 구축을 내세웠다. 개발 호재로 어느 한 사람에게 이익이 편중되는 것을 예방하고, 오로지 주민들에게 온전한 이익과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세심하게 공약을 검증해야 한다.
▶ 예상득표율 - 60%
▶ 자체 판세 분석 - 우세
"번영했던 중구, 새로운 변화의 바람 일으킬 것"
▶지상 유세 - 갈수록 더 시리게 느껴지는 중구 원도심 골목골목, 한숨소리에 추위도 무색해 비껴갑니다. 사람들은 그림자 뒤에서 눈물을 속으로 삼키며 하루의 버거움을 이어갑니다.
번영의 도시 중구가 왜 이렇게 되었을까요. 중구를 책임졌던 분들이 제대로 그 책임을 다하지 못해서가 아닐까요. 이젠 걱정하지 마십시오. 강선구가 중구 주민들과 함께 가겠습니다.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일으키겠습니다. 이제부터 구민 여러분과 함께 아름다운 동행이 시작됩니다.
/박경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