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vN '푸른거탑 더 비긴즈' 10시간 연속 방송… 27일 오전9시부터. 사진은 이용주. /tvN 제공
tvN '푸른거탑 더 비긴즈' 10시간 연속 방송 소식에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tvN은 인기 군대시트콤 '푸른거탑'의 지난 이야기를 묶은 '푸른거탑 더 비긴즈'를 27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30분까지 10시간 연속 방송한다고 26일 밝혔다.

또 그에 앞서 오전 8시에는 최근 독립편성된 '푸른거탑' 1화를 재방송한다.

'푸른거탑 더 비긴즈'는 '롤러코스터2'의 인기코너로 방영되던 '푸른거탑'의 전체 에피소드 25개(특집방송 제외)를 연속 편성한 특집 편성물이다.

이 코너가 인기를 끌면서 tvN은 '푸른거탑'을 별도의 프로그램으로 독립 편성해 지난 23일 첫선을 보여, 평균시청률 1.70%, 최고시청률 2.11%를 기록했다.

tvN은 "푸른거탑은 '롤러코스터' 방영시절부터 고정 시청층을 확보하고 있었지만 독립편성이 큰 이슈가 되면서 앞선 방송을 놓친 시청자들의 재방송 요청이 뜨거웠다"고 밝혔다.

▲ tvN '푸른거탑 더 비긴즈' 10시간 연속 방송… 27일 오전9시부터 /tvN 제공
이번 연속방송에서는 신병이 자대로 배치되는 과정을 담은 '신병 전입' 편부터 간식 때문에 매주 종교가 바뀌는 웃지 못할 군대의 추억을 포착해낸 '신병의 종교생활'을 비롯해 '유격의 추억' '죽음의 5분 대기조' 등이 방송된다.  /디지털뉴스부

▲ tvN '푸른거탑 더 비긴즈' 10시간 연속 방송… 27일 오전9시부터 /tvN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