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임차보증금 추가 지원 '2X전세자금 신용대출' 판매

○…외환은행은 부족한 전세자금으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 금액 초과 임차보증금에 대해 추가 지원하는 '2X전세자금 신용대출'을 4일부터 판매했다. 대출 대상은 외환은행에서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하거나 기보유한 근로소득자 또는 전문직 종사자이며, 대출대상 주택은 아파트에 한한다.

대출금액은 주택금융공사 보증금액의 최대 40% 범위 내에서 최대 6천만원이며, 자금용도는 임차보증금 충당으로 최초 주택 임차계약 또는 증액시 대출 지원이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임대차 계약 종료일까지이며, 임대차 갱신시 최장 3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대출금리는 3개월 변동금리로 운용되며, 차주의 신용등급에 따라 최저 5.1%(2월 28일 기준)까지 가능하다.

아시안인베스터 코리아어워즈 KB국민銀 최우수 수탁 3연패

○…KB국민은행이 아시아·태평양지역의 경제전문지인 아시안인베스터(Asian Investor)가 주관하는 '2013년 아시안 인베스터 코리아 어워즈(Asian Investor 2013 Korea Awards)'에서 최우수 수탁은행(Best Onshore Custodian)과 올해의 펀드 판매사(Distributor of the year, retail)로 선정됐다.

아시안인베스터는 매년 한국의 우수 기관투자자, 자산운용사, 은행 등을 대상으로 'Korea Awards'를 시상하고 있다.

3년 연속 최우수 수탁은행으로 선정된 국민은행은 10년 연속 국내 수탁시장 M/S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최고 수준의 전산시스템과 인력을 바탕으로 한 업무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외 자산운용사, 연기금, 보험사 등 200여개 거래기관, 2천900여개 펀드자산을 수탁하고 있다.

또한 해외투자, 부동산투자, 변액보험 자산 등 다양한 종류에 이르는 수탁서비스 역량을 발휘하고 있는 점 등이 높게 평가받았다.

하나銀 인터넷뱅킹 환경개선 장애인인권포럼 웹접근 인증

○…하나은행은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선해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의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하나은행은 시각장애인이 음성을 지원해주는 스크린 리더를 통해 인터넷 사이트의 내용을 인지할 수 있게 홈페이지를 개선하고 마우스 이용이 불편한 장애인은 키보드만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또 은행 소개 사이트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일반 데스크톱 PC 등 각각 다른 크기를 가진 화면에서 자동으로 메뉴 구성과 화면비율이 맞춰져 인터넷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응형 웹을 적용했다.

한편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은 한국웹접근성인증위원회, 한국웹접근성평가원 등과 함께 웹접근성 심사와 인증마크를 발행하는 민간 인증단체로 금융기관 및 관공서 홈페이지 등을 심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