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싸이 4월 13일 새 싱글 발매. 싸이 신곡 발표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싸이가 4월 13일 새 싱글을 발매한다.

8일 싸이는 8일 유튜브 영상을 통해 "2013년 4월13일 저의 새로운 싱글 전 세계 동시 발매. 이를 기념하기 위한 저의 콘서트 '해프닝'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그리고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 생중계한다"라고 밝혔다.

앞서 싸이는 지난 5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PSY CONCERT HAPPENING APRIL 13TH"라는 게시물을 공개해 개최지에 대한 궁금증을 고조시킨 바 있다.

여전히 식지 않는 '강남스타일'의 인기로 세계를 누비고 있는 싸이는 올해 첫 단독 콘서트 개최지를 한국으로 결정, 그동안 싸이의 국내콘서트를 열망해온 국내팬들의 열광적인 호응을 받을 전망이다.

싸이 4월 13일 새 싱글 발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싸이 4월 신곡 발표, 기다렸다", "싸이 4월 13일 새 싱글 발매, 강남스타일 뛰어넘을까?", "싸이 4월 신곡 발표, 기대된다" "싸이 4월 13일 새 싱글 발매에 국내 콘서트라니 반갑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는 현재 호주 전역을 돌며 현지 최대 댄스음악 축제인 '퓨처 뮤직 페스티벌(Future Music Festival)'에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5일에는 Diplo, Afrojack, Tyga, 2 Chainz 등 현재 쟁쟁한 뮤지션들이 참여한 '강남스타일' 리믹스 EP앨범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