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아연 사랑학개론 /MBC 홈페이지

백아연이 부른 MBC '남자가 사랑할 때'의 O.S.T '사랑학개론'이 공개됐다.

10일 정오 공개된 MBC 수목드라마 '남자가 사랑할 때'의 첫 번째 타이틀곡 '사랑학개론'은 내면에 상처를 지닌 남자 한태상(송승헌 분)이 서미도(신세경 분)에게 자신과 닮은 모습을 발견하고 처음으로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되는 두 주인공의 테마곡이다.

특히 백아연의 순수한 목소리가 극 중 인물들의 애틋하면서도 애절함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감정 표현을 극대화 시킨다는 평가다.

앞서 SBS 주말드라마 '청담동 앨리스'의 O.S.T '키다리 아저씨'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백아연이 이번 '사랑학개론'의 참여로 또 한 번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백아연 사랑학개론을 접한 네티즌들은 "백아연 사랑학개론 들으면 들을수록 좋은 것 같아", "백아연 사랑학개론 드라마와 너무 잘 어울린다", "백아연 사랑학개론 큰 사랑 받을 듯… 노래 너무 좋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사랑학개론'은 '광고천재 이태백', '풀하우스테이크2', '신의', '시티헌터', '꽃보다 남자', '검사 프린세스', '마이걸' 등 드라마 O.S.T를 맡아 히트시킨 음악감독 오준성이 음악 프로듀서를 맡아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