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젠틀맨' 뮤비가 공개됐다.
13일 싸이는 단독 콘서트 '해프닝(HAPPENING)'에서 신곡 '젠틀맨' 뮤비와 안무 시건방춤을 최초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싸이는 전작 '강남스타일'보다 강력한 섹시 코믹 뮤비를 '젠틀맨'을 통해 완성했다. '젠틀맨' 뮤비에서 싸이는 노래가사처럼 허세에 가득한 '신사'로 분해 아슬아슬한 수위를 넘나들며 폭소를 자아냈다.
특히 카메오로 출연한 MBC '무한도전' 멤버들은 뮤비 곳곳에 등장하며 웃음을 선사했다.
유재석은 '강남스타일'에서 선보인 노란 정장을 입고 등장해 우스꽝스러운 연기를 선보였으며 노홍철은 트레이드마크인 댄스를 선보였다. 창문 뒤에서 등장하는 짧은 장면이었지만 '엘레베이터 가이'에 준하는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정준하와 박명수는 '무한도전'에서 선보였던 '불장난 댄스'를 선보였고 하하는 놀이터에서 댄스, 길은 드라이어로 맨머리를 말리는 모습을 보여 보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또한 싸이는 '젠틀맨'에서 브라운아이드걸스의 가인과 '아브라카다브라'의 '시건방춤'을 차용한 안무를 선보였다. 여성 댄서들이 뒤돌아 추는 '시건방춤'은 브아걸 버전보다 한층 재미있고 섹시해졌으며 거들먹거리는 남자를 표현한 곡 '젠틀맨'을 고스란히 대변했다.
'젠틀맨' 뮤비와 첫 무대가 공개되는 '해프닝' 공연에 앞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싸이는 "초심으로 돌아갔다"며 "계산적인 노림수란 우려와 실망 글도 봤는데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곡이고 선택이다. 하지만 좋은 결과를 낳고 있는 중이어서 행복하다"고 밝혔다.
싸이 젠틀맨 뮤비 공개에 네티즌들은 "싸이 젠틀맨 뮤비 공개, 시건방춤 너무 잘 어울려", "싸이 젠틀맨 뮤비 공개, 시건방춤은 가인이 최고", "싸이 시건방춤 추는 '젠틀맨' 뮤비에 반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는 지난 12일 발표한 '젠틀맨'을 콘서트에서 최초로 공개했다. 싸이 콘서트는 이날 음악채널 엠넷과 온라인동영상사이트 유튜브 채널과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