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에브리원의 '우리 결혼했어요 세계판'(이하 우결 세계판)이 중국 동영상 사이트 일간 조회수에서 예능부문 1위에 오르며 폭발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MBC 관계자는 "MBC예능국에서 제작해 세계 22개국에 방영중인 '우결 세계판'이 중국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에서 932만 뷰를 기록해 예능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우결 세계판'은 한국 시간으로 지난 26일 밤 11시30분께 아이치이 사이트에 올라왔으며, 하루만에 900만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일반적으로 중국 동영상이 1위부터 10위까지를 모두 차지하는 순위에서 외국의 프로그램이 1위를 차지하는 것은 매우 드문 일이다.
중국에서 '우결 세계판'의 인기가 치솟으면서 아이치이에는 댓글이 8천개 이상 달렸으며, '우결 세계판' 페이스북 페이지에는 15회로 예정돼 있는 방영 횟수를 늘려달라는 청원이 빗발치고 있다.
MBC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의 글로벌 버전인 '우결 세계판'은 각기 다른 문화권의 미혼 남녀 스타가 가상 결혼 생활을 통해 각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서로 간의 교류를 돕기 위해 기획됐으며, 2PM 택연과 대만 출신 아이돌 오영결, FT아일랜드 홍기와 일본 배우 후지이 미나가 출연하고 있다.
지난 28일 방송된 제4회에서는 택연과 오영결 커플의 웨딩 화보촬영 현장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으며, 지난 쓰촨 지진 때는 택연이 유튜브 우결 세계판 페이지에 위로 동영상을 올려 중국팬들을 감동시키기도 했다.
/박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