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영 아나운서가 올'리브 푸드멘터리 '계절의 식탁' MC를 맡아 한국의 건강한 식재료와 식문화를 전하는 알리미로 나선다.
올'리브는 30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9시와 11시에 방송되는 '계절의 식탁' MC로 한식 맛집 투어 마니아를 자처하는 정지영을 발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계절의 식탁'은 우리 땅에서 제대로 키운 식재료를 산지부터 식탁까지 찾아가며 살펴보는 푸드멘터리 프로그램으로, 식재료와 이를 사용해 만들어진 음식, 그에 얽힌 문화와 역사 정보까지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함께 전달한다.
MC를 맡은 정지영은 매회 요리 전문가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숨겨진 식재료의 맛과 산지, 구입처를 알아보고 레시피와 이에 엮인 다양한 이야기도 소개할 예정이다.
30일 진행되는 첫 회에서는 배우 류진이 게스트로 함께한 '어란' 편이 방송된다. 명란·날치알 등 인기 어란에 대해 우리가 놓치고 있던 새로운 정보를 전달하며, 비린 맛 없이 맛있게 먹고 즐기는 방법을 알아본다.
'계절의 식탁'을 담당하는 옥근태 PD는 "MC 정지영의 명확하고 정돈된 진행과 깊이있는 전문가 출연진의 활약에 많은 기대를 바란다"며 "진정성있는 구성과 맛깔스러운 영상미 구현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박상일기자
한식문화 알리미된 정지영 아나운서 올'리브 '계절의 식탁' MC발탁
음식·재료에 얽힌 이야기 소개
입력 2013-05-29 23:54
지면 아이콘
지면
ⓘ
2013-05-30 18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8 종료
경기도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역점사업이자 도민들의 관심이 집중돼 온 경기국제공항 건설 후보지를 '화성시·평택시·이천시'로 발표했습니다. 어디에 건설되길 바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