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일 국내 영화로는 최초로 북미 지역 대규모 개봉을 확정한 '설국열차'(감독 봉준호)가 영화의 본격적인 스토리를 담은 메인 예고편을 네이버 영화 서비스를 통해 공개했다.
지난 4월 30일 봉준호 감독이 직접 영화에 대한 코멘트를 덧붙인 1차 예고편 공개 이후, 더 많은 장면들로 구성된 예고편을 요청해 온 관객들의 갈증을 해소시키는 메인 예고편은 드디어 '설국열차' 스토리에 대한 본격적인 실체가 드러나 더 큰 화제를 예고하고 있다.
특히 그동안 공개됐던 스틸, 1차 예고편, 캐릭터 포스터 등에서 한 번도 노출되지 않았던 교실칸과 온실칸을 비롯 꼬리칸 사람들이 살고 있는 곳과는 확연하게 대비되는 앞쪽칸의 화려한 모습이 최초로 공개돼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17년을 기다린 돌이킬 수 없는 질주'라는 카피와 함께 펼쳐지는 얼어붙은 설원을 뚫고 질주하는 거대한 기차 안에서, 꼬리칸 사람들과 그들을 지배하던 앞쪽칸 사람들이 펼치는 긴장감 넘치는 대결은 열차 속에서 일어나는 강렬한 드라마를 암시하고 있다.
또한 꼬리칸 반란군들이 앞쪽칸으로 질주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존재인 보안설계자 남궁민수 역을 맡은 송강호는 예고편에서 짧게 등장한 것만으로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보이고 있다.

송강호가 꼬리칸 반란군과 함께 앞쪽칸과의 대결에서 기차의 핵심인 '엔진'을 손에 넣기 위해 어떤 역할을 펼칠지 기대감과 함께 궁금증을 자극시키고 있다.
한편, 메인 예고편을 통해 영화의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한 '설국열차'는 오는 8월 1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