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현우 청춘예찬 /쇼박스미디어플렉스 제공

배우 이현우의 '청춘예찬'이 음원차트를 점령했다.

21일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남파된 막내 엘리트 요원 리해진 역으로 출연한 배우 이현우의 OST '청춘예찬'이 공개됐다.  

이현우의 '청춘예찬'은 공개 당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 진입해 1위를 차지하는 저력을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영화 못지않은 '청춘예찬'의 인기에 이현우는 소속사를 통해 "영화 팬들을 위한 감사의 의미로 시작한 OST 작업이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둬 기분 좋다"며 "영화를 사랑해 주신 많은 관객 여러분과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현우가 부른 '청춘예찬'은 영화 속 류환, 해랑, 해진 3명의 청춘들에게 보내는 찬가로, 특히 이현우가 촬영 당시 느꼈던 감정들을 고스란히 옮겨와 작사 작업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다.

공개된 '청춘예찬' 뮤직비디오에는 중독성 있는 포크락 멜로디와 감각적인 가사, 남한 달동네로 남파돼 바보, 록커, 고등학생으로 위장해 살아가는 세 명의 청춘들의 모습이 담긴 영상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눈길을 끌었다.

이현우 '청춘예찬'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현우 청춘예찬, 영화의 감동 그대로 느껴지네", "이현우 청춘예찬, 연기도 잘하는데 노래까지?", "이현우 청춘예찬 들으니 영화 다시 보고 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