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서장·정병재)는 지난 20~21일 양일간 대회의실에서 지역통장 248명에 대한 명예소방관 위촉식을 개최하고 이들을 대상으로 주택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위촉식은 매년 전체화재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주택화재의 효율적인 예방·진압과 지역주민 자율소방체제를 위해 기획된 것.
성남서는 앞으로 명예소방관들에게 분기별로 주택화재예방 안전수칙 등 소방교육을 실시하고 이들을 소방홍보요원화 해 가정방화점검 운영, 불조심 생활화 및 한가장 한 소화기 갖기운동 확산, 시민의견 수렴 등 효율적인 소방업무 추진에 적극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우수 명예소방관과 화재예방·진압활동에 공이 큰 시민을 발굴, 매월 월례조회때 소방서장 표창을 수여하고 긴급구조훈련 등 각종 소방행사에 초청하기로 했다.
정병재 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주택화재는 사소한 부주의와 무관심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주민들이 불조심을 생활화하고 철저한 소방안전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城南〉
성남소방서, 지역통장 248명 명예소방관으로 위촉
입력 2001-03-27 00: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01-03-27 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22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