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리얼 버라이어티로 많은 사랑을 받은 투니버스의 '막이래쇼'가 오는 19일 다섯 번째 시즌 '막이래쇼5:무작정 탐험대'로 돌아온다.
지난 2011년 5월 첫 방송을 시작한 '막이래쇼'는 개성있는 어린이 탐험대원들이 1박2일로 여행을 떠나 다양한 모험과 놀이를 체험하는 키즈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어린이 시청자들로부터 '1박2일' 못지않은 인기를 누리며 평균시청률 4.8%, 최고시청률 7%(AGB닐슨미디어리서치, 7~12세 기준)라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막이래쇼'는 그동안 매회 콘셉트를 달리하며 진행돼 왔으나, 이번 시즌5에서는 '캠핑'을 테마로 이야기가 꾸며진다.
어린이 출연자들이 직접 만들어가는 '스스로 준비하는 캠핑'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
어린이들이 전혀 부모님의 도움없이 혼자 짐을 꾸리고, 텐트를 치고, 음식까지 하며 웃음뿐만 아니라 훈훈함까지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즌의 멤버로는 개그맨 못지않은 입담으로 어른들 사이에서도 기죽지 않는 예능감을 선보이고 있는 차세대 국민 MC 김동현, 가수 박남정의 딸로 귀여운 외모와 넘치는 끼를 뽐내며 눈길을 모았던 박시은을 비롯해 낸시, 노태엽, 신동우, 현승민, 김도현까지 7명이 참여한다.
이들 중 대부분은 이미 시즌4에 출연한 바 있어 돈독하게 다져진 팀워크로 한층 더 깊은 웃음과 공감을 선사할 예정.
아울러 시즌이 계속될수록 더욱 멋지고 예쁘게 성장하고 있는 출연자들의 모습으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막이래쇼' 시즌5의 연출을 담당하고 있는 CJ E&M 최우석 PD는 "유아용 프로그램과 고교물만 있고 중간세대인 '트윈 세대'가 즐길 프로그램은 없었던 방송 상황에서 '막이래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며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며 "이번 시즌5을 통해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부모세대에도 관심을 끌고 있는 최장수 키즈 리얼 버라이어티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겠다"고 밝혔다.
'막이래쇼5:무작정 탐험대'는 오는 19일 오후 7시 첫 방송한다.
/박상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