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바다위를 달리는 멋진 군함을 타고 넓은 해양을 누비는 꿈과 희망을 키워보세요.”
 평택시 포승면 해군 2함대 사령부(사령관·정관옥)가 제79회 어린이날을 맞아 경기도 및 평택지역 어린이와 시민들에게 부대 및 함정 공개 행사를 개최한다.
 '어린이에게 해양 정신을'이란 주제로 열릴 이번 행사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함정 승선등 각종 행사가 펼쳐진다.
 우선 대양해군 지향과 해군상 확립을 위한 '해군 홍보 영화'가 정신 전력관에서 상영되며 해군 군악대의 웅장한 연주회도 열린다.
 군항부두에서는 해군의 활동 및 바다 사진 전시회가 마련되며 민·군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사물놀이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바다를 지배했던 옛 조상들의 기상을 심어주고 오대양 6대주를 누비는 꿈을 키워주기위해 함정 공개 및 승선 행사도 갖는다.
 정관옥 사령관은 “어린이들에게 바다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사를 마련하게 된 것”이라며 “항상 국민과 함께하는 해군상을 만들어 가기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통편:평택터미널에서 해군기지행 좌석버스를 이용해야 하며 평택에서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안중~포승면을 거쳐 서평택 IC앞 사거리에서 안내판을 따라 이동하면 된다.
 인천·안양·수원등지에서는 서해안 고속도로를 이용, 서평택 IC를 빠져나와 우회전 한 뒤 1.5㎞를 달려 원정 4거리에서 좌회전하면 대형 해군 2함대 표지판이 들어온다.
 자세한 내용은(031-685_4126~8)해군 2함대 인사참모실로 문의.
/김종호기자·kikjh@kyeongi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