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커버스커 2집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25일 자정 버스커버스커(장범준·김형태·브래드)는 정규 2집 앨범 수록곡의 음원을 국내 주요 음악사이트를 통해 모두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버스커버스커 2집 앨범에는 타이틀곡 '처음엔 사랑이란 게'를 포함한 9개 곡이 담겨 있다.
특히 이 음원들은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뮤직, 다음뮤직, 네이버 뮤직 등 9개 음원차트에서 1위부터 9위까지를 차지하고 있어 놀라움을 자아낸다.
또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에서는 1위부터 3위까지 지붕 뚫기(차트 그래프 상향선 돌파)를 하며 전례 없는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끈다.
타이틀곡 '처음엔 사랑이란 게'는 깨어진 사랑에 대한 짙은 슬픔을 표현하는 장범준의 절규하는 듯 한 창법이 특징인 곡이다.
버스커버스커 2집을 접한 네티즌들은 "버스커버스커 2집 최고다. 진짜 발표하는 앨범마다 명반인 듯", "버스커버스커 2집 듣기 좋다. 가을에 딱 어울리는 노래… 뮤직비디오 속 손수현 연기도 좋더라", "버스커버스커 2집, 1집 보다는 못 하지만 여전히 좋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버스커버스커는 향후 방송활동이나 프로모션 없이 공연에만 집중할 예정이다. 내달 3일 부산 벡스코 공연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1일과 2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내 체조경기장에서 '2013 버스커버스커 콘서트'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