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한 일반계 고등학교에서 고교 진학 대상 중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열 예정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송도고등학교(교장·오성삼)는 28일 오전 11시 송도고 중강당에서 일반계 고교 진학 희망 학생과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평준화지역 일반계 고교에서 불특정 다수의 신입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설명회를 개최하는 경우는 매우 이례적으로 특목고와 국제고 등으로 우수 신입생 확보가 어려운 일반계 고교의 위기를 극복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송도고는 이번 설명회에서 학교가 내년부터 운영 예정인 '진학집중교육과정' 프로그램을 공개할 계획이다.
진학집중교육과정이란 교육 과정을 ▲과학 ▲국제화 ▲사회과학 ▲사관학교 및 경찰대 등 4개 중점 과정으로 나눠, 입학에서 대학 진학까지 해당 전공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과 전공 체험 기회를 주고 분야별 소양과 지식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시전형과 입학사정관 전형 등에서 유리한 '스펙'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 이 프로그램은 전문가와 교사들로 구성된 연구팀이 개발했다.
오성삼 교장은 "송도고가 마련한 특별 프로그램을 홍보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입학에서 진학까지 학교가 관리해주는 특별한 진학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김성호기자
송도고, 중학생·학부모 입학설명회
입력 2013-09-27 19:00
지면 아이콘
지면
ⓘ
2013-09-27 20면
-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가
- 가
- 가
- 가
- 가
-
투표진행중 2024-11-17 종료
법원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사건에 대한 1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습니다. 벌금 100만원 이상의 유죄가 최종 확정된다면 국회의원직을 잃고 차기 대선에 출마할 수 없게 됩니다. 법원 판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