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유 분홍신 뮤비 공개 /로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가수 아이유의 '분홍신'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8일 오전 11시 로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아이유의 정규 3집 앨범 '모던 타임즈(Modern Times)' 타이틀곡 '분홍신' 본편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아이유의 '분홍신' 뮤직비디오는 안데르센 동화 '빨간 구두'를 곡의 분위기에 맞춰 재해석했다. 영사실에서 일하는 청년이 보는 무성 영화 속 주인공으로 나오는 아이유는 이별했던 인연을 찾아 빨간 구두가 데려다 주는 운명을 찾아가기로 결정한다.

이 여정에서 아이유는 집시 음악인들과 꿈같은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행복한 로맨스를 꿈꾸던 아이유에게 다시 쫓아온 빨간 구두의 욕망은 아이유를 또 다른 세계로 데려간다.

특히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국내 최고의 감성 뮤지션 유희열을 비롯한 감성밴드 페퍼톤스, 톱모델 휘황, 장기용 등이 출연해 미친 존재감을 드러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한 '분홍신' 뮤직비디오는 황수아 감독의 지휘 아래 빼어난 영상미와 탄탄한 스토리 라인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한 편의 영화를 연상케 할 정도로 뛰어난 완성도를 선보였다.

한편, 아이유의 타이틀곡 '분홍신'은 '이민수&김이나 콤비의 작품으로, 1930년대 빅밴드 스윙 사운드를 기반으로 클래시컬하고 빈티지한 요소를 담아냈으며, 드라마틱한 전개와 정교한 코러스가 더해져 스케일감 있는 노래다.

▲ 아이유 분홍신 뮤비 공개 /로엔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