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뮤직뱅크 샤이니 1위 /KBS2 '뮤직뱅크' 방송 캡처

그룹 샤이니가 25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새 미니앨범 '에브리바디(Everybody)'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샤이니는 지난 주에 이어 2주 연속 정상의 자리를 노렸던 가수 아이유의 질주를 막아냈다.

샤이니는 또 이날 아이유와 함께 귀여운 세리머니로 시선을 모았다. 샤이니는 인터뷰에서 1위 공약으로 내걸었던 '분홍신' 안무를 그대로 이행하며 무대를 훈훈하게 만들었다.

앞서 샤이니는 '에브리바디'로 지난 23일 케이블채널 MBC MUSIC '쇼! 챔피언'에서 1위에 해당하는 챔피언송을 차지하는 기쁨을 누린 바 있다.

또한 샤이니는 가온차트에서 음원과 음반 부문 모두 1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샤이니는 가온차트 10월 4째주(10월 13일~10월 19일) 주간차트에서 타이틀 곡 ‘에브리바디’로 디지털 종합, 다운로드 부문 1위에 올랐다. 미니앨범 5집 역시 앨범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에브리바디'는 누구나 쉽게 흥얼거릴 수 있는 컴플렉스트로(Complextro) 장르의 곡으로, 깊은 밤 아무도 모르게 아이들을 데리고 떠난 동화 속 피리 부는 사나이처럼 모두의 가슴에 잠들어있는 동심을 깨워 신나는 리듬 안으로 데려가겠다는 가사가 돋보이며, 음악은 물론 샤이니만의 독특하고 차별화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진 무대 또한 음악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샤이니 외에도 박지윤, 아이유, 티아라, 케이윌, 나인뮤지스, 송지은, 허영생, 리듬파워, AOA, 타이니지, 탑독, 태원, 엔소닉, 유미, 베스티 등이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