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중심' 케이윌 1위 /MBC '음악중심' 방송 캡처
가수 케이윌이 '음악중심'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일 오후 샤이니 민호 김소현 노홍철의 진행으로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이하 음악중심)에서 케이윌은 '촌스럽게 왜 이래'로 샤이니, 박지윤을 제치고 1위 트로피를 얻었다.

특히 노홍철은 케이윌에게 "이번엔 진짜 1위다"라며 축하해주는 모습을 보였다. 앞서 올초 '음악중심'에서 노홍철은 케이윌이 1위라고 발표했지만 사실은 문자투표 그래프가 잘못 나가는 방송사고가 일어났던 것. 노홍철은 당시 케이윌에게 미안해하며 사과를 한 바 있다.

드디어 '음악중심'에서 1위에 오르게 된 케이윌은 "'음악중심'에서 정말 (상을) 받고 싶었다"라며 자신을 응원해준 사람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또한 함께 대결을 펼쳤던 샤이니의 종현은 '축하 요정'답게 꽃가루를 케이윌에게 뿌려줘 훈훈한 광경을 보여줬다.

케이윌의 '촌스럽게 왜 이래'는 이단옆차기와 케이윌이 호흡을 맞춘 어쿠스틱 한 알앤비 장르의 곡으로, 재지(Jazzy)한 피아노 선율과 레트로 알앤비 리듬의 넘실대는 그루브에 케이윌의 섬세한 보컬이 조화를 이룬다.

'음악중심' 케이윌 1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음악중심 케이윌 1위, 드디어 해냈구나" "음악중심 케이윌 1위, 축하해요" "음악중심 케이윌 1위, 앞으로 계속 좋은 활동 기대할게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샤이니, 트러블 메이커, 아이유, 케이윌, 티아라, 박지윤, 베스티, 유키스, 가희, 나인뮤지스, 에이젝스, 백승헌, 탑독, AOA, 2EYES, 태원, 엠파이어, 틴트, 엔소닉, 퓨어 등이 출연했다.

▲ '음악중심' 케이윌 1위 /MBC '음악중심' 방송 캡처